VR·AR 국내외 리더들의 향연, ‘서울 VR·AR 컨퍼런스’ 4월 19일 코엑스서 개최
VR·AR 국내외 리더들의 향연, ‘서울 VR·AR 컨퍼런스’ 4월 19일 코엑스서 개최
  • 보도자료
  • 승인 2018.04.10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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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VRAR엑스포 사무국]
2018
년 첫 VRAR
행사이자 대한민국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Seoul VR·AR EXPO 2018이 오는 4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서울 VR·AR 엑스포’는 VRAR(가상현실∙증강현실) 생태계의 다양한 플레이어들(개발사, 투자사, 유통사)을 위한 행사로 업계의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를 고민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다.

박람회 개최와 더불어, 4 19(), 20() 이틀 동안 서울VR·AR컨퍼런스가 개최된다. VR·AR 산업의 리더 30여 명이 연사로 나서 개발, 시장분석, 비즈니스모델, 브랜딩, 전략, 비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화두를 던진다.

VR테마파크가 확산되고 있는 업계 현실을 반영해 일본 도쿄에 VR테마파크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SEGA Joypolis’, ‘몬스터VR’ 브랜드로 국내외에 VR테마파크를 전개 중인 GPM, 최근 홍대에 대규모 VR테마파크 ‘VR스퀘어를 오픈한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가상현실 존 ‘VR스페이스를 운영 중인 롯데월드, VR콘텐츠산업의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한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등 업계를 대표하는 유력 인사들이 연사로 나선다.
 

SEGA는 책임프로듀서이자 Chief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인 아키토시 오자와(Akitoshi Ogawa) 와 카즈히코 하야미(Kazuhiko Hayami) 임원이 함께 연사로 나서 일본 VR 시장의 현재와 SEGA VR 전략을 발표한다.

인천 송도에 대형 VR테마파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지피엠 박성준 대표는 “VR 대중화를 위한 발걸음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지피엠은 최근 롯데쇼핑과의 협력을 통해 롯데백화점 건대 스타시티점에 입점 준비 중이다. 대형 인프라를 갖춘 몰(Mall) 사업자와 VR콘텐츠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 간 시너지 사례 발표가 기대된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월 말부터 수도권 도심인 홍대에 총 6개 층 구조로 516평의 국내 최대 규모 VR 복합 문화공간을 구축,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최정환 부사장이 “VR시장을 확장하는 융합BM전략에 대해 논한다.

롯데월드 이정중 파트장은 롯데월드와 VR·AR 기술을 발표한다. VR뿐 아니라 AR까지 아우르고자 하는 롯데월드의 방향을 살펴볼 수 있을 전망이다.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김동현 회장은 중소기업 50여 곳이 함께 참여한 VR테마파크 판타VR’을 주제로 “VR콘텐츠산업의 상생협력 모델 판타VR”을 발표한다.

한편, 박람회에는 GPM,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인스퀘어, 브로틴, 드래곤플라이, 서틴플로어, 미디어프론트, 모션테크놀로지, 서울엑스알스타트업스, 예쉬컴퍼니, 플럭스플래닛, 브이알카버, 페이크아이즈, 두리번, 네비웍스, 글로브포인트 등 국내외 VRAR 시장 선두 기업 100여 곳이 참가한다.

VRAR 기업들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최신 업계 트렌드와 타 산업 부문과의 융합 아이디어 등 다양한 활용사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2018년 신작·신제품 발표회, 오픈 세미나, IR DAY, 서울 VRAR 어워즈, 네트워킹 파티 등이 개최된다.

컨퍼런스와 박람회 티켓 구매는 홈페이지((www.seoulvrar.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컨퍼런스는 선착순으로 413일까지, 박람회는 4 15일까지 얼리버드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국내 최대 전시그룹인 이상엠앤씨와 코엑스가 주최·주관하고, 국내 대표적인 VR플랫폼 개발사이자 VR테마파크 전문기업인 GPM이 게임부문 주관을 맡으면서 행사 전문성을 강화하였다.

Seoul VR·AR EXPO 2018행사 관련 문의는 주최사 ㈜이상엠앤씨로 하면 된다. Tel. 02-3397-0065

 

 

(컨퍼런스 프로그램 및 행사개요)

Seoul VR·AR Conference 2018 프로그램: 4 19()

 

4 19일 목요일 / Conference Room 1

시간

주제

연사

11:00

~11:30

The future of AR is already in your pocket

NIANTIC / 'PocketmonGo' 개발사
Masashi Kawashima Director of Asia Pacific

11:30

~12:00

VR 대중화를 위한 발걸음

GPM
박성준 대표

14:00

~14:30

The importance of building commercial relationships with hardware providers in a burgeoning VR industry.

Fallen Planet Studios / AFFECTED 시리즈 개발사
Alex Moretti Co-founder

14:35

~15:05

How to make people think they could die in VR.

Toast VR / Richies: Richies Plank Experience 개발사
Richard Eastes Co-founder

15:20

~15:50

LWRP: XR을 위한 유니티의

새로운 렌더 파이프라인

Unity
오지현 에반젤리스트

15:55

~16:25

IDC's Analysis and Outlook for the AR/VR Headset Market

IDC
Bryan Ma Vice President

16:30

~17:00

New Gateway of VR development tool for Fashion, Art and Music

Psychic VR Lab
Nausharwan Mir CAO

17:05

~17:35

추후 업데이트

Upload VR
Will Mason Co-founder

4 19일 목요일 / Conference Room 2

시간

주제

연사

11:00

~11:30

The future of AR is already in your pocket

NIANTIC / 'PocketmonGo' 개발사
Masashi Kawashima Director of Asia Pacific

*Conference Room1 강연 중계

11:30

~12:00

여러분의 비즈니스는 VR 혁신을 할 준비가 되셨나요?

DELL
남효우 Product Technologist

14:00

~14:30

VR 콘텐츠산업의 상생협력 모델-판타VR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김동현 회장

14:35

~15:05

롯데월드와 VR AR 기술

롯데월드
이정중 파트장

15:20

~15:50

VR체험으로 사용자의 감정을 파악하여 UX 혹은 마켓 리서치 분야 활용

룩시드랩스
채용욱 대표

15:55

~16:25

VR/AR & 문화예술 융합 비즈니스 사례 및 비전

오썸피아
민문호 대표

16:30

~17:00

VR 심리치료

김동철 심리케어 클리닉
김동철 박사

17:05

~17:35

그래도 우리는 스팀으로 간다

바이너리
김호규 이사

 

 

 

 

 

 

Seoul VR·AR Conference 2018 프로그램: 4 20()

 

4 20일 금요일 / Conference Room 1

시간

주제

연사

11:00

~11:30

Present of Japanese VR market in location business and our VR strategy

SEGA
Akitoshi Ogawa
Kazuhiko Hayami

11:30

~12:00

Recent trend in Japanese VR/AR industry and landscape loation based VR, business VR and Virtual YouTuber"

Mogura VR
Shun Kubota Co-founder and Editor in Chief

14:00

~14:30

The track of GREE VR Studio and the future challenge

GREE
Masashi Watanabe VR Studio Manager

14:35

~15:05

VR 아케이드 플랫폼 ‘VROADCAST’가 탄생하기까지

브로틴
문성현 이사

15:20

~15:50

오늘날 ICT 세상에서의 브랜딩

디자인포커스
홍승연 부사장

15:55

~16:25

실패 요인 분석을 통한 성장

매크로그래프
조성호 본부장

16:30

~17:00

VR시장을 확장하는 융합BM전략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부사장

4 20일 금요일 / Conference Room 2

시간

주제

연사

11:00

~11:30

Present of Japanese VR market in location business and our VR strategy

SEGA
Akitoshi Ogawa
Kazuhiko Hayami

*Conference Room1 강연 중계

11:30

~12:00

가상현실(VR)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 전략

서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최용석 교수

14:00

~14:30

VR 성인콘텐츠 시장&VR 영화 사업

에스티피플
정우성 대표

14:35

~15:05

VR용 햅틱 기기의 현재와 미래

비햅틱스
곽기욱 대표

15:20

~15:50

스토리 중심의 VR 콘텐츠 촬영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
김영철 회장

15:55

~16:25

VR 영화 <포춘다이어리> 연출노트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지길웅 감독

16:30

~17:00

VR 촬영 장비의 구성 및 특징

브이알프로주식회사
조한별 촬영감독

17:05

~17:35

3D입체360 제작 사례로 살펴보는 Workflow / 해외3D360 시장동향

벤타브이알

전우열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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