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R 알렉스노박 CEO, '프리미엄급 성인VR영상 퀄리티' 추구해 대박
SLR 알렉스노박 CEO, '프리미엄급 성인VR영상 퀄리티' 추구해 대박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8.04.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이 VR성인 영상이 보급되는 시기였다면 지금은 폭발적으로 확산되는 시기입니다. 지속적으로 신기술이 나오면서 앞으로 더 큰 시장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렉스 노박CEO는 7개월만에 백억원대 매출을 만들어낸 성인VR계 다크호스다

'섹스라이크리얼(이하 SLR)' 알렉스 노박 CEO는 성인 영상계 다크호스다. 2017년말기준 매일 1만명이 넘는 유저들이 자사 사이트를 통해 성인 영상을 볼 정도로 화제가 됐다. 성인사이트 대세 판독기에 돌려도 OK. 이들은 이 사이트를 통해 5천개가 넘는 성인 VR영상을 서비스한다. 일종의 성인VR영상 전문 포털인 셈이다.


포털기업답게 보유한 데이터도 구체적이다. SLR은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2017년 성인VR을 설명했다. 이들 사이트는 지난 2017년 1천7백만달러(181억원)매출을 올렸다. 이들은 2017년 5월 설립된 회사로 불과 7개월만에 이 같은 성적을 거둬 들였다.

SLR은 성인 영상 전문 '어플리케이션'이다. 사이트를 통해 앱을 내려받은 뒤 실행한다

이들은 총 88개 회사들과 협업해 2,734개 비디오를 촬영해 공개했다. 전체 비디오수는 5천개. 그 중 단 10%만 360도 영상으로 나머지는 180도 VR영상으로 구현됐다. 이들의 통계에 따르면 VR영상의 주요 고객층은 미국(40%). 여기에 유럽과 호주 지역에서도 시청자들이 적지 않다고 이들은 설명했다.


알렉스 노박은 성인VR 시장이 VR분야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투자대비 수익'이 훌륭한 시장으로서 유망한 사업 분야라고 강조했다. 갈수록 HMD보급율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매 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할 것이라는게 그의 말이다. 무엇보다도 신기술들이 대거 보급되는 미래 시장에서는 성인VR시장이 주류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고 그는 내다 본다. 특히 그는 기존 2D카메라가 아닌 VR카메라만이 표현해낼 수 있는 방식들에 주목한다.

이들 회사는 의외로 평범하다. 기술 기반 회사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STASYQ 스튜디오가 에로 소프트코어 형태 콘텐츠를 VR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는데 이 콘텐츠가 빠른 속도로 베스트 셀러가 됐습니다. 단순히 한명, 두명을 바라보는 것 뿐만 아니라 스토리나 환경을 구성해 몰입감을 잡는 콘텐츠들도 수요 계층이 적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360환경에서만 가능한 스토리텔링들이 다수 있죠. 그런 부분들이 강조된 360영상들이 앞으로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일례로 일본에서는 여성 배우들이 한번에 수십명씩 등장하는 360 VR영상들이 등장하기도 한다. 360환경으로 고개를 돌려보는 상상을 해 본다면 어떤 기분일지 직감할 수 있을 듯 하다. 2D영상에서 한 화면에 제한된 사람들만 들어갈 수 있다면 360영상에는 그 제한폭이 훨씬 넓어지는 셈이다. 콘셉트와 시나리오만 준비된다면 얼마든지 뛰어난 영상들이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다.

사정상 보여줄 수 있는 사진에는 한계가 있다 양해를 부탁드린다

SLR측은 이 뿐만 아니라 더 새로운 기술들이 등장하면서 성인VR시장도 크게 발전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매 년 마다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할 수 있을만한 잠재력이 있다고 그들은 말한다. 알렉스 노박은 '인사이드 아웃 트랙킹'이 가능한 기술들을 예로 들어 설명했다.  


"인사이드 아웃 기술은 유저가 반드시 특정 장소에 머물 필요 없이 움직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원하는 시점에서 영상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혁신적인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라이트필드 기술이 접합된다면 시청자들의 판타지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성인사이트 대세 판독기에 대입해봤다. 결과는 긍정.
성인사이트 대세 판독기에 대입해봤다. 결과는 긍정.

그는 수 차례에 걸처 한가지 이야기를 꼭 하고 싶어 했다. 특정 기업을 홍보하는 것 처럼 보이는 관계로 쓰고 싶지 않았으나 어차피 대세로 선택된 기업인 만큼 국내 유저들에게는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해 그의 말을 인용해 본다. 이하 SLR 어플리케이션의 취지다. 

"SLR어플리케이션은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와 뛰어난 화질을 굳이 이야기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수십기가바이트 영상을 끊김없이 전송하는 기술은 직접 체험해보시면 아실 겁니다. 그런데 우리가 이렇게 퀄리티를 고집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VR영상은 가능한한 현실 세계와 유사해야 합니다. 퀄리티가 떨어진다면 즉시 몰입감이 사라지고 2D영상을 보는 것이 훨씬 나은 체험이 돼버립니다. 일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포르노들이 바로 이렇습니다. 저희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둘재치고 최소한 제대로된 성인 VR영상을 보기도 전에 더 이상 VR영상을 보지 않는 것은 아닐까 하는 우려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360 영상은 촬영하는 방식에 따라 시점에 크게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는 시청자들의 신체조건, 특히 '키'를 비롯한 시점 문제 등을 고려해 자동으로 영상의 높이를 조율하는 시스템을 채택합니다. 여기에 이용자의 자세에 따라 촬영 대상의 몸 기울기, 몸 위치를 정렬하며, 확대와 축소 옵션을 제공해 대상을 좀 더 가까운 위치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기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바로 그 이유 때문이라고 봅니다. 만약 360 VR영상에 실망하신 분들이라면 저희 어플리케이션을 한 번이라도 이용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후에 판단하시더라도 늦지 않을 겁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