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과 블록체인 게임의 결합 … ‘크립토카즈’, 6월 서비스 예고
VR과 블록체인 게임의 결합 … ‘크립토카즈’, 6월 서비스 예고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8.05.1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열풍을 시작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게임산업에서도 ‘크립토키티’와 같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들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 여기에 최근 가상현실 기술까지 더해진 독특한 시도가 등장을 예고해 이목이 집중된다.
 

주인공은 바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소프트웨어 제작 스튜디오인 블록체인 스튜디오스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크립토카즈(CryptoCarz)’다. ‘크립토카즈’는 블록체인 기술로 구동되는 멀티플레이 기반 VR 레이싱 익스피리언스로, 유저가 구매한 차량과 부품을 통해 자신만의 레이싱카를 완성한 뒤 친구들을 초대해 직접 레이싱트랙을 달려볼 수 있는 일종의 게임 소프트웨어다.

특히 ‘크립토카즈’는 2세대 블록체인 기술로 손꼽히는 ‘이더리움(Ethereum)’ 플랫폼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만큼, 공식 홈페이지에서 암호화폐 ‘이더리움’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가격을 확인해가며 ERC721 비교환식 토큰 형태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크립토키티’의 고양이들처럼 각 모델 라인업마다 제한된 수의 차량이 제공되며, 이후 해당 모델은 구매가 불가능하고 튜닝을 통해 자신의 차량 가치를 높여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크립토카즈’는 플랫폼 내 수많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VR 레이싱대회’를 개최한다는 계획도 공개했다. 서비스 초기에는 차량 구매와 제작, 친구와의 레이싱 경험에 집중한 뒤, 향후 참여자들과 시청자들을 한 번에 모집할 수 있는 e스포츠화를 시도한다는 이야기다. 최근 e스포츠 업계에서도 선수 데이터나 경기 결과 등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시작된 만큼, ‘크립토카즈’ 역시 한 발 앞서 블록체인 기반 e스포츠 시장 선점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다.
 

블록체인 기술과 VR, e스포츠라는 매력적인 요소들의 조합에도 불구하고, ‘크립토카즈’의 구현 및 서비스 성공 가능성에는 여전히 물음표가 남아있다. 다만 개발사인 블록체인 스튜디오스가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인 액티브 젠스과 VR·AR 전문기업인 섀도우팩토리, 블록체인 서비스사인 디지넥스 등 홍콩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각 분야 전문기업들의 합작 법인이라는 점에서 단순히 ‘백서’만을 남기는 공상에 머무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화권을 중심으로 ‘크립토키티’와 같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들이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는 점 역시 이들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 ‘크립토카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한편, 블록체인 스튜디오스의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 멀티플레이 VR 레이싱 익스피리언스 ‘크립토카즈’는 오는 6월 첫 번째 차량 경매를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가상현실 레이싱이라는 흥미로운 콘텐츠를 담아낸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이 시장에 어떤 파급력을 선사할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