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찰스 왕자, 카밀라 왕자비 유튜브 스페이스 방문 … VR에 '깜짝' 표정관리 안되네
영국 찰스 왕자, 카밀라 왕자비 유튜브 스페이스 방문 … VR에 '깜짝' 표정관리 안되네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8.05.1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찰스 윈저 왕세자와 카밀라 파커볼스 왕세자비가 런던 유튜브 스페이스를 방문했다. 영국 황실측은 이를 카메라에 담아 유튜브 영상으로 공개했다.


구글은 런던 유튜브 스페이스를 방문하는 영국 황실을 위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준비, 구글카드보드를 동원해 시연에 나섰다. 콘텐츠에 사용된 것은 구글이 준비한 여행 콘텐츠. 

이를 본 찰스 왕세자는 연신 감탄사를 내 뱉으며 '놀란 표정'을 감추지 못한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는 듯 여러 차례에 걸처 콘텐츠를 시청했다는 후문이다. 일반적인 VIP와 달리 몸을 좌우로 움직이고 위아래로 시야를 이동하는 등 금새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점이 흥미로운 부분이다. 

카멜라 왕세자비 역시 가상현실에 푹 빠진 것으로 보인다. 구글 카드보드 사이로 얼핏 보이는 눈에서 경탄의 감정을 엿볼 수 있다. 구글은 이후 가상현실 여행 콘텐츠를 주제로 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어딜가나 레드 카펫이 깔리고 국빈 대접을 받는 영국 황실에게 어쩌면 가상현실 속 세상이야 말로 그들에게 편안한 안식처가 아니었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