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웨이관 빅딜, 중국 1만개 의류브랜드 매장에 'FX미러 솔루션' 설치
에프엑스기어-웨이관 빅딜, 중국 1만개 의류브랜드 매장에 'FX미러 솔루션' 설치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8.05.2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X미러'로 성공 신화를 이어나가고 있는 FX기어가 대박을 터트렸다. 기업 사상 최고 매출액을 경신하는 수출 계약이 체결됐다는 후문이다.

FX기어는 중국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 웨이관과 계약을 통해 자사 소프트웨어인 'FX미러 솔루션'을 5만카피 판매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웨이관은 이를 활용해 하드웨어를 개발, 중국 내 주요 의류매장에 기기를 배치할 예정이다. 

앞서 FX기어는 아시아 중동 지역에 'FX미러' 2천대를 납품하면서 3천만 달러 수익(322억원)을 거둔바 있다. 이번 계약은 이를 경신할만한 규모로 회사측 관계자는 구체적인 수치는 밝히기 어렵다고 답했다.


FX기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방침이다. FX기어에 따르면 중국 내 1만개 의류 매장에 기기를 납품하는 것으로 확정됐으며 오는 2020년까지 총 5만대 기기가 중국에 배치된다. 

FX기어측 한 관계자는 "FX미러가 중국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경우 의류 시장에서 조금씩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를통해 의류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꾸준히 기술 개발과 유통에 힘써 나가면서 의미있는 성과를 기록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FX미러는 FX기어가 개발한 증강현실 피팅 솔루션으로, 거울앞에 서서 5초만에 새로운 옷을 입어볼 수 있는 시스템을 근간으로 삼는다. 굳이 옷을 갈아입을 필요 없이 즉석에서 피팅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여러 옷을 입어볼 수 있으며, 매장 점주 입장에서는 의류 분실이나 훼손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세대 솔루션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