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브랜드 KT, 바른손 맞손, '링크 온 어워드' 프로젝트 돌입 … 차세대 가상현실 프로젝트 발굴 예고
국가대표 브랜드 KT, 바른손 맞손, '링크 온 어워드' 프로젝트 돌입 … 차세대 가상현실 프로젝트 발굴 예고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8.07.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상금 1억원, 브라이트, 온라인플랫폼 등 통해 상용화 지원 예고

국가대표 브랜드 KT와 바른손이 손잡고 차세대 가상현실계 스타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두 기업은 총상금 1억원을 내걸고 VR, AR, MR 전분야에 걸쳐 차세대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링크 온 어워드' 공모전을 실시한다.

'링크 온 어워드'는 오는 8월 24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은 뒤 심사 과정을 거쳐 10월 2일 공식 수상자를 발표하는 3개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VR, AR, MR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제작된 작품이 기준이다. 플레이 타임이 3분만 넘어가는 프로젝트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단, 이미 상용화된 프로젝트는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프로젝트들은 KT와 바른손과 협업해 차세대 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콘텐츠는 KT VR방인 VRIGHT(브라이트)를 통해, 온라인에서는 KT 온라인 VR플랫폼을 통해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게 된다. 수상작품들은 서비스 조건과 기한을 별도로 협의하게 된다. 

이 외에도 선발자들을 위해 전문 인력을 지원해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거나, 상용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부가적인 지원들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들은 오는 7월 24일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한다. 온오프 믹스 페이지( https://onoffmix.com/event/145486 )에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