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전, 오픈월드 프로젝트 V카츠 월드 프로토타입 공개 … 제2의 VR CHAT 등장 예고
일루전, 오픈월드 프로젝트 V카츠 월드 프로토타입 공개 … 제2의 VR CHAT 등장 예고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8.08.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루전이 오픈 월드 게임 프로젝트에 도전한다. 자사의 캐릭터 모델링 기술을 근간으로 파격적인 콘텐츠들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루전 가상현실 전문 브랜드 IVR은 자사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신작 콘텐츠 'V카츠 월드'를 공개했다. 'V카츠 월드'는 일루전이 지난 4월 27일 출시한 '코이카츠'를 기반으로 개발된 오픈 월드형 프로젝트다. 


영상은 유저가 학교 앞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움직여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형태 콘셉트로 보인다. 앞서 이들은 '버추어 유튜버 제작 프로젝트'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렇게 개발된 캐릭터이 'V카츠 월드'에 함께 모여 서로 대화를 나누거나 함께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은 시스템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해 손, 팔 등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시스템이나, 감정표현, 얼굴 인식시스템을 통한 가상 캐릭터 표정변화 등을 지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프로젝트에 대해 한 VR전문가는 "일루전은 성인 게임 전문 브랜드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성인판 VR게임 커뮤니티가 탄생하는 것 아니겠느냐"라며 "비슷한 게임성을 근간으로한 VR챗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큼 자유도를 높인다면 성공은 따놓은 당상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V카츠 월드'는 아직 실험적인 프로젝트로 구체적인 발매일이나 개발일정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상황에 따라 폐기될 수 있는 젝트로, 유저들의 관심도를 보고 후속 개발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