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RF2018 #9] 英 원스톱 VR교육 솔루션, ‘클래스VR’ 눈길
[KVRF2018 #9] 英 원스톱 VR교육 솔루션, ‘클래스VR’ 눈길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8.09.0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VR업계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에 이어 교육시장을 노리는 가운데, 색다른 방식을 채택한 원스톱 VR교육 솔루션이 ‘코리아 VR 페스티벌(KVRF) 2018’ 현장에서 공개됐다. 특히 스탠드얼론 VR HMD와 900여 종의 콘텐츠, LMS(학습관리시스템)와 이동형 케이스를 결합한 색다른 시도에 VR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KVRF 현장에서 한스이앤에스가 선보인 ‘클래스VR(ClassVR)’은 영국의 아반티스 사가 제작한 세계 최초의 VR교육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교사나 교육기관이 직접 VR HMD와 콘텐츠를 개별 구매하고 아이들을 일일이 통제해야했던 기존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하드웨어와 LMS를 하나의 서비스로 묶어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클래스VR’이 자체 개발한 스탠드얼론 VR HMD와 이동형 캐리어가 눈길을 끈다. 먼저 쿼드코어 ARM프로세서 A-17 프로세서와 2560×1440 픽셀 디스플레이 패널, 8MP 자동 포커스 전면 카메라, 16GM 내장 스토리지가 내장된 VR HMD는 ‘클래스VR’이 커스터마이징한 리눅스 기반 OS를 탑재했다. 또한 총 8개의 기기를 보관 가능한 이동형 캐리어는 충전 및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한 시스템을 적용, 누구나 어디서든 손쉽게 기기 활용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콘텐츠와 LMS 역시 ‘클래스VR’의 특징으로 손꼽힌다. 900개 이상의 VR교육용 콘텐츠를 구비했으며, 이외에도 VR HMD 전면의 카메라로 구현 가능한 AR·MR 콘텐츠도 다수 확보했다. 더불어 교사는 솔루션 구매와 함께 제공되는 계정으로 LMS에 접속, 하나의 와이파이존 내에 접속한 모든 VR HMD의 콘텐츠 재생과 개별 동작 확인 등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어 수업 및 강의 시간에 적절히 활용 가능하다. 이에 실제로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본 영국과 한국 교사들은 ‘클래스VR’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남기고 있으며, 추가 구매 문의를 남기는 경우도 다수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한스이앤에스는 오는 9일까지 상암 누리꿈스퀘어 일대에서 진행되는 ‘KVRF 2018’에 참가, 원스톱 VR교육 솔루션 ‘클래스VR’의 시연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