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도 가상현실 제공한다.
네이버,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도 가상현실 제공한다.
  • silverdd 기자
  • 승인 2016.02.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포털업체인 네이버는 지난해 12월 360도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하며 가상현실 시장에 뛰어들었다. 다만 그때 당시에는 크롬을 이용해서만 360도 동영상을 시청할수 있었고 익스플로러 기반은 2016년에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힌바 있다.

국내 대부분의 사용자가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어 가상현실을 적극적으로 체험해보고자 하는 사용자가 아닌 이상 가상현실의 저변확대에는 약간의 시일이 걸릴것이라 예상했다.

저변확대가 목적이였는지 차세대먹거리가 목적이였는지 몰라도 네이버는 2일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가상현실을 체험할수 있게끔 사용자 환경을 바꿔놓았다.

익스플로러 사용자는 우선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TV캐스트를 클릭하여 TV캐스트 메인화면으로 들어간뒤 좌측 메뉴바 하단에 있는 360도 동영상을 클릭하면 관련 영상을 시청할수 있다. 360도 동영상은 영상을 재생하는 도중에 키보드나 마우스 등을 활용해 시청자가 보고 싶은 방향이나 지점을 마음대로 선택해 볼 수 있는 영상을 말한다.

다만 아직은 콘텐츠 제공을 무버(mooovr)와 베레스트에 의존하고 있는 편이다. 무버와 베레스트는 현재 360 영상 콘텐츠 제작에서 가장 많은 콘텐츠와 경험을 쌓고 있는 업체들이다.

한편 네이버의 익스플로러에서의 가상현실 체험이 다른 포털사이트에 낙수효과를 이뤄낼지는 두고볼 일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