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앞둔 ‘VR EXPO 2018’이색 즐길거리 풍성
개막 앞둔 ‘VR EXPO 2018’이색 즐길거리 풍성
  • 보도자료
  • 승인 2018.12.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스포츠, MCN Festival, Cinematic VR 등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 구성
- VR / 모바일게임 / 영화관계자 등 엔터테인먼트 종사자들의 축제
- 글로벌 컨퍼런스, 공공발주자초청 세미나,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양한 B2B 프로그램 동시 진행 
 
눈앞으로 다가온‘VR EXPO 2018’박람회가 화려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로 풍성한‘겨울 축제’를 예고 했다. 올해는 기존 VR 전시회에서 볼 수 없었던 e스포츠 이벤트, 인기 크리에이터 스트리밍 프로그램, Cinematic VR 상영관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테크쇼로서의 면모를 과시한다.
 
VR EXPO 2018 조직위원회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로 코엑스를 찾는 관람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8천여명 이상이 사전 등록을 마친 상태이다.
 
‘VR EXPO 2018’의 관전 포인트는 인기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는 MCN 페스티벌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벤트 매치이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테크쇼를 지향하는 만큼 기존 VR 행사와 어떤 차별점을 가질지도 지켜볼 일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벤트 매치는 펍지, 삼성 갤럭시 앱스가 후원하며, 인기 크리에이터‘초깨비’와, ‘위걸스 펍지 프로게임단’이 참여하여 진행된다.
 
 이외에도 퓨어디, 신쿡, 은젤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MCN 페스티벌’에 참석해 코엑스에서 팬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며, 현장의 열기를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이어갈 예정이다. 
 
전시관 입구에 자리하고 있는‘Cinematic VR’상영관은 삼성동 코엑스에는 최초로 조성되어, VR 영화 매니아층의 유입이 대거 예상된다.
 
‘버디VR’,‘공간소녀’,‘살려주세요’등 국내 VR영화를 비롯하여, 아담 코스코 감독의 ‘아파트먼트 익스페리먼트’등의 다양한 국내외 작품을 18편을 동시에 만나 볼 수 있다. 
 
기존 VR/AR 기업들의 우수 콘텐츠 역시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브로틴, 쓰리디팩토리,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모션테크놀로지 등 VR 전문기업 100여개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게임을 비롯하여 AR, 국방, 의료, 가상훈련, 플랫폼, 디바이스, 블록체인 등 전 산업 분야의 국내외 기업들이 총출동 할 예정이다. 
 
VR EXPO 2018은 B2B 프로그램에서 전통적인 강세이다. 국내외 80여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VR/AR의 산업의 현재와 미래 공유하는 글로벌 컨퍼런스, 공공발주자 초청 VR/AR 세미나, 오픈 쇼케이스, 비즈니스 상담회 등 기업들의 기술 / 콘텐츠 분야 경쟁력 강화, 글로벌 수출 및 투자유치를 위한 장으로 마련 될 예정이다.
 
VR EXPO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VR/AR 산업 생태계의 기업들과 함께 호흡하고 성장하는, 지속적인 산업계 축제로 자리매김 하겠다”며“ 올해에도 참가사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기획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알차고 풍성한 행사를 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VR EXPO 2018’은 ICT 전문 기획사인 에코마이스와 함께 한국VR/AR산업협회,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 3D융합산업협회, 한국실감영상전문가협회 등 전문가 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