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PSVR 글로벌 Top5] 2019년 강자 가늠할 연말 대전 … 선두는 ‘아스트로 봇’
[주간 PSVR 글로벌 Top5] 2019년 강자 가늠할 연말 대전 … 선두는 ‘아스트로 봇’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8.12.2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이스 컴뱃 7, 그란 투리스모 ‘추격’ … K/DA, ‘비트 세이버’와 전격 콜라보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내년 PSVR 시장 판도를 전망하는 연말 순위다툼이 점차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올해 최고 타이틀 중 하나로 손꼽히는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이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내달 출시 예정인 신작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과 킬러 타이틀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가 그 뒤를 바짝 쫓는 형국이다.
 

12월 4주차 ‘주간 PSVR 글로벌 차트’에 접어들면서, 한미일 3국의 PSVR 차트에서는 기존보다 치열한 자리다툼이 벌어지고 있다. 기존 킬러 타이틀과 강력한 신작 도전자들의 맞대결이 펼쳐지는 가운데, 현재까지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는 타이틀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재팬 스튜디오의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이다. ‘아스트로 봇’은 미국 1위, 일본 2위, 한국 5위 등 세계 전역에서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지난 6일 미국 LA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즈’에서 올해의 VR게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아스트로 봇’을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는 타이틀은 오는 1월 17일 정식 출시를 앞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이다. 시리즈 최초로 VR 모드를 지원하는 ‘에이스 컴뱃 7’은 3주 연속 일본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며, 출시를 한 달 앞두고 국내 차트에서도 4위로 첫 진입에 성공했다. 다만 신작인 ‘아스트로 봇’과 달리 ‘에이스 컴뱃 7’이 강력한 I·P 인지도를 갖춘 작품인 만큼, 발매 이후 급격한 순위 상승도 가능한 상황이다. 

이와 함께 PSVR 유저들에게 이미 검증을 마친 기존 킬러 타이틀의 반격도 만만치 않다. 폴리포니 디지털의 대표 레이싱게임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은 꾸준한 업데이트와 게임성 개선을 바탕으로 국내 차트 1위, 미국 차트 2위 등 호시탐탐 내년 시장 왕좌도 노리고 있다. 더불어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 역시 출시 2주년이 다가오는 시점임에도 국내와 일본에서 차트 상위권을 굳건히 지켜내고 있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LoL)’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1일 LoL 인기 아이돌 ‘K/DA’의 히트곡 ‘POP/STARS’가 글로벌 유명 VR 리듬게임인 ‘비트 세이버’에 등장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컬래버레이션은 라이엇 게임즈와 비트게임즈의 긴밀한 논의 끝에 성사됐으며, ‘비트 세이버’ 유저들은 이달 21일부터 게임 내에서 ‘POP/STARS’를 무료 보너스 트랙으로 즐길 수 있다.

 

 

금주의 ‘추천’ 타이틀 - ‘스매시 히트 플런더’
악랄한 유령 사기꾼에게 빼앗긴 성 되찾기, ‘스매시 히트 플런더’다.

트라이앵귤러 픽셀즈가 개발한 ‘스매시 히트 플런더(Smash Hit Plunder)’는 마법학교에서 이제 막 돌아온 주인공이 과거 못된 유령 사기꾼에게 빼앗긴 가문의 성을 되찾기 위해 할머니 유령과 함께 귀여운 전쟁에 나서는 VR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온갖 마법이 가득한 중세를 배경으로 네온 풍의 복셀로 구현된 귀여운 유령들과 화려한 마법이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매시 히트 플런더’는 VR 무브 콘트롤러와 듀얼쇼크4 콘트롤러 모두를 지원해, 유저에게 자유로운 이동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제한시간 내에 많은 보물들을 수집하는 ‘트레져 헌트’나 특별한 물건들을 수집하는 ‘스캐빈져 헌트’, 마음껏 성을 탐험하는 ‘프리 플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와 TV 스크린을 활용한 멀티 플레이 모드도 만끽할 수 있다.

올 겨울, 따뜻한 안방에서 마법을 체험하고 싶은 ‘해리포터’ PSVR 유저들에게 ‘스매시 히트 플런더’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