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 코스모스’ 나온다? … HTC, CES 2019서 최신 기기 공개 ‘예고’
‘바이브 코스모스’ 나온다? … HTC, CES 2019서 최신 기기 공개 ‘예고’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1.0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엔드급 PC VR HMD ‘바이브’와 ‘바이브 프로’, 스탠드얼론 VR HMD ‘바이브 포커스’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VR 하드웨어 제조사로 자리매김한 HTC바이브가 다음주 미국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서 또 다른 신형 기기를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이와 관련해 HTC바이브는 지난 3일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CES 2019’ 행사를 예고하는 게시글과 함께 HTC바이브 로고 판넬과 각종 장비들을 담은 여러 개의 박스가 찍힌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출처=HTC바이브 공식 트위터

특히 해당 게시물이 글로벌 VR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낳은 이유는 바로 신형 기기 등장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HTC바이브는 “트럭에 물건을 채워 넣었고, CES 2019 참가가 기대된다”며, “빨리 여러분을 위해 언박싱하고 싶은 새로운 기기 몇 개가 함께 포장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공개된 사진에는 HTC바이브 프로, HTC바이브 포트 외에도 이름이 모자이크 처리된 박스 하나가 등장해 의문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이미 업계 관계자들과 VR 유저들 사이에서는 신형 기기에 대한 갑론을박이 치열하게 진행 중이다. 가장 높은 가능성이 예측되는 기기는 바로 HTC바이브의 신형 VR HMD로 예상된 ‘바이브 코스모스’다. 이미 HTC가 지난해 11월 15일 EUIPO(유럽연합 지식재산권 사무소)에 신규 상표 등록을 마치면서 한 차례 화제를 일으켰으며, 공개된 이미지 상에도 어렴풋이 ‘VIVE COSMOS’의 스펠링을 확인할 수 있다는 의견이다. 

반면, 장갑 형태의 신형 VR 콘트롤러 ‘바이브 글로브’나 클라우드 서버 기반의 신형 VR HMD ‘바이브 클라우드’의 등장을 전망하는 유저들도 존재한다. 이들은 확대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COSMOS’보다는 ‘GLOVES’ 혹은 ‘CLOUD’에 가깝게 보이며, 이미 HTC바이브가 너클즈 EV3를 공개한 만큼 새롭게 개발된 HMD와 함께 선보일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외에도 디스플레이와 편의성, 무선 기능 등이 추가된 ‘HTC바이브 프로 2’와 학생들을 위한 ‘HTC바이브 클래스룸’이라는 농담 섞인 예측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출처=HTC바이브 공식 트위터
출처=HTC바이브 공식 트위터

한편, HTC바이브가 신형 VR 기기들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할 ‘CES 2019’는 이달 8일부터 11일(현지 시각 기준)까지 약 4일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HTC바이브는 자사의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CES 2019’ 관련 소식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