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PSVR 글로벌 Top5] ‘에이스 컴뱃 7’, 글로벌 제패 시동 … 킬러 타이틀 등극할까
[주간 PSVR 글로벌 Top5] ‘에이스 컴뱃 7’, 글로벌 제패 시동 … 킬러 타이틀 등극할까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1.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일 차트 1위, 미국 차트 2위 ‘위엄’ … VR RTS ‘파이널 어썰트’, 올 봄 출시

2019년 황금돼지해의 시작과 함께,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이하 에이스 컴뱃 7)’이 출격에 앞서 전 세계 PSVR 차트 위로 고공비행을 시작했다. 이에 유저들 사이에서는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를 잇는 새로운 킬러 타이틀로 자리매김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9년의 첫 번째, 1월 1주차 ‘주간 PSVR 글로벌 차트’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낸 타이틀은 ‘에이스 컴뱃 7’으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이 겹쳐지는 시점에 한미일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1월 17일 한국과 일본, 이튿날인 18일 북미 출시를 앞둔 ‘에이스 컴뱃 7’은 일본에서 5주 연속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한국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미국 차트에서도 2위로 첫 진입에 성공, 절대강자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를 바짝 추격하면서 현지 유저들의 기대감을 입증했다.

아울러 유튜브를 비롯해 다양한 미디어에서도 ‘에이스 컴뱃 7’의 출격에 대한 관심이 점차 고조되는 분위기다. 이미 구글에서 ‘Ace Combat 7’이라는 키워드로 약 186,000개의 기사가 검색 가능하며, 대표적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도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수십만의 조회수를 기록한 VR 미션 플레이 영상을 여러 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국내 커뮤니티에서도 ‘에이스 컴뱃 7’에 등장하는 기체나 VR 모드, 인게임 그래픽 등 관련 정보가 매주 긴박하게 업데이트되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재팬스튜디오의 인기작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도 재차 상승세를 기록했다. 지난주 3위에 머물렀던 일본 차트에서 한 계단 상승한 2위를 달성했으며, 국내 차트에서도 다시 한 번 2위로 올라서는 등 새해 들어 유저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음이 드러났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 등 킬러 타이틀이 굳건히 상위권을 지켰고, 트레이드나 MLB 진출 등 오프시즌 이슈가 쏟아지면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도 인기를 유지했다.

한편, 올 봄 2차 세계대전을 주제로 한 VR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파이널 어썰트’가 PSVR 유저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지휘관 차량과 탱크, 대포를 비롯해 전투기, 대공포, 폭격기 등 미군과 독일군에 소속된 다양한 유닛들을 무브 콘트롤러의 움직임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총 12개의 전장에서 PvE 외에도 글로벌 유저들과 크로스 플랫폼으로 즐기는 PvP도 지원된다.

 

 

금주의 ‘추천’ 타이틀 - ‘에어톤’
레인을 따라 달리는 신감각 VR 리듬게임, ‘에어톤’이다.

일본의 AMG 게임즈가 개발한 ‘에어톤(Airtone)’은 메인 캐릭터인 ‘네온’과 멋진 음악과 가상현실을 즐겨보는 VR 리듬게임이다. 이에 유저는 VR게임 내에서 레인을 따라 흘러들어오는 마커에 맞춰, 양 손에 든 무브 콘트롤러를 흔들거나 트리거를 당기고, 궤도를 따라가는 등 3가지 조작을 활용해 춤추는 듯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에어톤’은 단순 반복적인 리듬게임 플레이의 지루함을 탈피하고자, 유저를 돕는 ‘네온’과 함께 생활하면서 숨겨진 세상의 비밀을 찾는 스토리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베이직, 어드밴스, 익스트림 등 3가지 난이도와 총 25곡의 음악이 지원되며, ‘리플레이’ 기능을 통해 방금 전 자신의 활약상을 감상할 수 있다.

미소녀와 함께 음악을 즐기고 싶은 ‘댄싱머신’ PSVR 유저들에게 ‘에어톤’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