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션월드, HTC바이브와 MOU 체결
일루션월드, HTC바이브와 MOU 체결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1.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도심형 VR테마파크를 노리는 일루션월드가 글로벌 대표 VR 하드웨어 제조사인 HTC바이브와 VR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일루션월드는 지난 11월 26일 대만에서 HTC바이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동대문 굿모닝시티 쇼핑몰 4층에 마련된 ‘일루션월드 VR 테마파크’는 HTC바이브의 VR 콘텐츠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스팀이나 바이브 포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VR게임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협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놓고 지속적으로 논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상용 일루션월드 회장은 “앞으로도 HTC바이브 등 국내외 VR 전문 기업들과 협력해 나가면서, ‘일루션월드 VR테마파크’를 고객들이 가상현실을 통해 꿈과 행복을 느끼는 제3의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오는 1월 12일 그랜드 오픈을 예고한 ‘일루션월드 VR테마파크’는 국내 최대 2천 평 규모의 도심형 VR 테마파크로, VR을 비롯해 AR, MR, 홀로그램 등 최신 IT 장비와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 중이다. 여기에 다채로운 콘셉트로 꾸며진 37개 공간에서 자체 개발한 콘텐츠 외에도 게임,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콘텐츠 160여 종을 서비스할 예정다. 이외에도 국내 e스포츠 발전을 위해 매장 내 e스포츠 체험장을 구축하고, 추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e스포츠 강좌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