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볼만한 VR 테마파크 5곳 - ③ 신도림 ‘LENOVO VR 매직 파크’
설 연휴 가볼만한 VR 테마파크 5곳 - ③ 신도림 ‘LENOVO VR 매직 파크’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2.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고 긴 설 연휴, 지루함과 어색함, 잔소리의 삼단 콤비네이션을 피하기 위해서는 집 밖으로 탈출이 필요하다.
하지만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손자, 손녀까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핫스팟을 찾기란 불가능하다. 이럴 때야말로 현실을 떠나 모두가 다함께 즐길 수 있는 VR게임이 필요한 순간이다. 더군다나 설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까지 기다리고 있으니 일석삼조가 아닐까. 
이에 본지는 무료한 설 연휴를 피해 꿈과 모험이 가득한 공간으로 떠나고 싶은 가족들을 위해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VR 테마파크 5곳을 추천한다.
올해 명절에는 일가친척이 손을 맞잡고 신명나는 가상현실 세상 속으로 떠나보자.

아이들과 함께하는 대전의 즐거움, 신도림 ‘LENOVO VR 매직 파크’

가상현실과 e스포츠를 함께 경험하고 싶은 가족이라면, 드래곤플라이의 ‘LENOVO VR 매직 파크’를 찾아가보자. 지난 1월 오픈한 ‘LENOVO VR 매직 파크’는 전자제품과 게임을 구매하기 위해 한 번쯤 둘러봤을 만한 신도림 테크노마트 1층에 위치해있으며, 교통의 요충지에 있는 만큼 굳이 차가 없어도 1호선 및 2호선 지하철로 손쉽게 방문할 수 있다.
 

사진=드래곤플라이
사진=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와 국내 VR콘텐츠 개발사인 리얼리티매직, 예쉬컴퍼니, 한국레노버, 대우루컴즈 등 다양한 기업들의 노하우가 접목된 ‘LENOVO VR 매직 파크’에서 가장 눈여겨볼 만한 콘텐츠는 ‘스페셜포스 VR: ACE’와 ‘또봇 VR’이다.
먼저 드래곤플라이와 리얼리티매직이 공동 개발한 ‘스페셜포스 VR: ACE’는 글로벌 인기 FPS게임 ‘스페셜포스’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VR 슈팅게임이다. 가상현실 속에서 사실적인 현대전을 경험할 수 있으며, VR 헤드셋과 함께 진동조끼, 총기 콘트롤러를 통해 몰입감도 극대화됐다. 해당 매장이 VR e스포츠에 특화된 공간을 목표로 하는 만큼, 부모와 자녀가 한 팀을 이뤄 다른 가족들과 현장 대결을 펼쳐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다.
더불어 연령이 낮은 자녀들과 매장에 방문했다면, 아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는 캐릭터 ‘또봇’이 등장하는 VR 레이싱게임 ‘또봇 VR’을 즐겨보는 것을 권장한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멀미감 없는 게임성,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익힐 수 있는 플레이 방식 등으로 이미 다양한 전시회에서 높은 평가를 얻은 게임이기 때문이다. ‘LENOVO VR 매직 파크’에는 총 8대의 기기가 설치됐으며, 개인전부터 팀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VR 아케이드 슈팅게임 ‘인피니트 파이어 아레나’, VR 스포츠 게임 ‘슈퍼퐁 2’, 인기 애니메이션 원작을 활용한 VR 어드벤처 게임 ‘신비아파트 VR’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게임 라인업들이 방문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