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볼만한 VR 테마파크 5곳 - ④ 용산 ‘VRZONE’
설 연휴 가볼만한 VR 테마파크 5곳 - ④ 용산 ‘VRZONE’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2.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고 긴 설 연휴, 지루함과 어색함, 잔소리의 삼단 콤비네이션을 피하기 위해서는 집 밖으로 탈출이 필요하다.
하지만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손자, 손녀까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핫스팟을 찾기란 불가능하다. 이럴 때야말로 현실을 떠나 모두가 다함께 즐길 수 있는 VR게임이 필요한 순간이다. 더군다나 설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까지 기다리고 있으니 일석삼조가 아닐까. 
이에 본지는 무료한 설 연휴를 피해 꿈과 모험이 가득한 공간으로 떠나고 싶은 가족들을 위해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VR 테마파크 5곳을 추천한다.
올해 명절에는 일가친척이 손을 맞잡고 신명나는 가상현실 세상 속으로 떠나보자.

온가족의 이색적인 VR 놀이동산, 용산 ‘VRZONE’

설날 당일 아침부터 차례를 지내고 일찍 서울로 복귀했다면, 집으로 돌아가기 전 용산역에서 예쉬컴퍼니의 ‘VRZONE’에 잠시 들러보면 어떨까. 지난해 7월 문을 연 ‘VRZONE’은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테마파크존에 위치했으며, 아케이드 VR 콘텐츠부터 VR FPS게임, 대형 해먹, 카페테리아까지 온 가족의 취향을 사로잡을 다양한 공간들이 마련돼있다.
 

사진=예쉬컴퍼니
사진=예쉬컴퍼니

총 120평 규모를 자랑하는 예쉬컴퍼니의 ‘VRZONE’ 용산 아이파크몰점의 대표 콘텐츠는 ‘헌티드3’와 ‘스페이스델타’를 손꼽을 수 있다.
‘헌티드3’는 예쉬컴퍼니의 VR 체험 브랜드 ‘VRZONE CINEMA’의 인기 호러 액션 타이틀 ‘헌티드’ 시리즈의 세 번째 에피소드다. ‘헌티드’ 시리즈는 폐허가 된 병원에서 쫓아오는 좀비떼로부터 탈출하는 스토리를 담은 VR 슈팅게임으로, ‘헌티드3’에서 기존 콘텐츠를 넘어 배 위에서 전투를 벌이는 느낌을 최대한 강조했다. 특히 지난 ‘지스타 2017’에서 최초로 공개될 당시, 예쉬컴퍼니의 부스에는 체험을 위해 방문한 관람객들이 북새통을 이뤘다는 후문이다.
이와 함께 ‘VRZONE’의 베스트셀러인 ‘스페이스델타’도 방문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콘텐츠다. 국내 최초로 VR과 시뮬레이터를 결합한 ‘스페이스델타’는 바이킹이나 롤러코스터, 공포체험, 어린이 콘텐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고 실감나게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미 지난 2016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30여 개 매장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 중인 만큼, 단 한 번의 헤험으로도 할아버지, 할머니와 손자, 손녀가 함께 손잡고 VR 세상으로 떠나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다.
이외에도 VR 어트랙션 ‘플라잉젯’이나 VR 슈팅게임 ‘퓨처라이드’ 등 다양한 VR콘텐츠가 매장 곳곳에 즐비하다. 여기에 2층에 마련된 대형 해먹에서는 온 가족이 다함께 누워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미니 카페테리아에서 체험 도중 간단히 배를 채우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예쉬컴퍼니의 ‘VRZONE’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설날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월 6일까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VRZONE’ 용산 아이파크몰점의 SNS에 새해 소망을 담은 소원 댓글을 단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이용권을 선물한다. 또한 설 연휴 기간 동안 예매 혹은 이용한 기차 승차권을 소지하고 빅3 이상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