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VR허브, '닥터후' VR스핀오프 출시 예고 … 킬러콘텐츠 등장하나
BBC VR허브, '닥터후' VR스핀오프 출시 예고 … 킬러콘텐츠 등장하나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2.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년이 넘는 세월동안 전 세계 SF팬들을 열광케한 '닥터후'시리즈가 VR로 제작된다. 11시즌 주연인 조디 휘태커가 애니메이션으로 등장, 새로운 VR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BBC VR허브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닥터후' 스핀오프인 '닥터후:런어웨이'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약 12분 분량 체험 영상으로 관객들은 애니메이션화된 조디 휘태커의 '컴패니언(동료)'가 돼 모험을 떠난다. 특히 팬들이 선호하는 타디스(우주선) 내부에서 우주선을 조종한다거나 빌런들을 격퇴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영상은 VR HMD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다. 현재 공식 플랫폼은 명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 출시를 통해 '닥터후'팀은 가상현실 영상과 체험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성과에 따라 '스타워즈'와 같이 체험 어트랙션이 개발되거나, 전용 게임이 출시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해 한 VR콘텐츠 전문가는 "'닥터후'는 영국을 근간으로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시리즈로 두터운 팬층을 가진 콘텐츠"라며 "어트랙션용 콘텐츠나, 게임 콘텐츠로 판권을 따낸다면 페스티벌이나 테마파크 등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