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세이버’, DLC 트랙리스트 유출 … 개발사 “14일 출시 기대해” 
‘비트세이버’, DLC 트랙리스트 유출 … 개발사 “14일 출시 기대해”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3.1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기대를 증명하듯, 글로벌 대표 VR 리듬게임 ‘비트세이버’의 DLC ‘뮤직 팩’ 수록곡 명단이 출시를 코앞에 두고 유출됐다.
 

출처=레딧

이와 관련해 지난 3월 12일(북미 현지 기준) 한 레딧 유저가 ‘뮤직 팩’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유출 경로에 대해 해당 유저는 플레이스테이션 유럽 블로그 링크를 제공했으며, 게시글 하단에 적혀있는 DLC 콘텐츠 정보에서 수록곡 명단을 입수했다고 밝혔다. 다만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유럽 측은 블로그 게시글을 수정해놓은 상태다. 

‘Monstercat Music Pack Vol. 1’으로 이름 붙여진 명단에는 페인트(Feint)의 We Won't Be Alone (feat. Laura Brehm)을 비롯해 에어로 코드의 Boundless, 페그보드 너드의 Emoji VIP, 라이엇의 Overkill, 로그의 Rattlesnake 등 총 10곡의 이름이 등장한다. 특히 3월 14일 DLC 출시 이후 유저들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신규 트랙을 개별 구매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비트세이버’ 공식 트위터

아울러 ‘비트세이버’ 개발사인 체코의 비트 게임즈가 유출된 트랙리스트가 맞다고 솔직히 인정하면서, 오히려 글로벌 VR 유저들의 기대감이 한껏 고조되는 분위기다. 실제로 지난 12일 비트 게임즈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놀랄 만한 일이지만, 몇몇 레딧 유저분들이 과도하게 흥분하신 것 같다”며, “우리는 자랑스럽게 첫 번째 DLC ‘Monstercat Music Pack Vol. 1’을 소개한다! 그리고 출시까지 단 3일만 남았다!”고 말했다. 또한 깜짝 놀라는 고양이 이미지를 덧붙이면서, 신규 DLC의 이름인 ‘Monstercat‘을 재차 소개하는 등 센스 있는 대처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글로벌 인기 VR 리듬게임 ‘비트세이버’의 첫 번째 DLC ‘Monstercat Music Pack Vol. 1’은 3월 14일 북미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다만 지난 7일 론칭을 마친 한국과 일본 지역 출시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