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 론칭임박? #questcountdown 해시태그 프로모션 돌입
오큘러스 퀘스트 론칭임박? #questcountdown 해시태그 프로모션 돌입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3.1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VR시장을 이끌 하드웨어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오큘러스 퀘스트' 발매가 임박한 가운데 GDC2019에서 발매일자를 공개할 가능성에 이목이 집중된다. 

오큘러스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신규 해시태그 키워드 #questcountdown(퀘스트카운트타운) 프로모션에 나섰다. 지난 3월 18일 부터 시작된 이 프로모션은 오큘러스 공식 블로그와 각 개발자, 경영진들 사이에서 시작됐다. 말 그대로 '오큘러스 퀘스트' 출시가 '카운트다운'에 돌입했음을 알리는 키워드다. 

이어 2일차인 19일에는 오큘러스 퀘스트 론칭 라인업으로 '비트세이버'를 공개하기도 했고, 역시 오큘러스 소속 개발자인 존 카맥이 이를 활용해 라이브 영상을 촬영,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이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오큘러스 커뮤니티에서도 이 소식은 확산되기 시작했다. 레딧 오큘러스 커뮤니티에 한 유저는 "아마존에 오큘러스 퀘스트 명칭이 등록됐다"며 출시가 임박했음을 점치기도 했다. 다만 이 품목은 이름만 업데이트 됐을 뿐 판매 지역이나 시기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오큘러스는 지난해 '오큘러스 퀘스트'를 공개하는 자리에서 2019년 초 발매를 약속했으며, 그 시기는 1/4분기(3월)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현재까지 구체적인 발매 일정은 공개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프로모션이 시작돼 사실상, 3월 론칭설에 무게가 실린다. 이번 GDC2019에서 정식 론칭일자가 공개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한편, 오큘러스는 GDC2019에서만 약 10개 강연과 이벤트 등을 준비하는 등 올해 GDC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를 두고 '오큘러스-S'와 같은 신형 라인업이 등장할 수 있음을 예고하는 가운데, 오큘러스 퀘스트 론칭 일자에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