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 '다스베이터'부터 '크리드'까지 호화라인업 예고
오큘러스 퀘스트, '다스베이터'부터 '크리드'까지 호화라인업 예고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3.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 분야에서 차세대 기기 대결이 후끈 달아오른 가운데 HTC바이브와 플레이스테이션VR에 이어 '오큘러스 퀘스트'도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이번에는 자사 라인업을 공개, 사전 붐업에 나섰다.

오큘러스는 28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큘러스 퀘스트'라인업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라인업에는 올한해 크게 히트한 VR게임들이 대거 포함돼 이목이 집중된다. '오큘러스 퀘스트'가 일명 '올 인원' 헤드셋으로 별도 PC없이 게임을 하는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PC VR에서 인기를 끌던 라인업을 그대로 가져오는데 성공했다. 

영상에서 공개된 라인업은 총 11종이다. 이미 발표된 '베이더:스타워즈 VR 시리즈 에피소드1'을 필두로 '비트세이버', '크리드', '슈퍼핫 VR', '로보리콜' 등이 참가한다. 여기에 오큘러스GO를 통해서도 인기를 끌었떤 '페이스 유어 피어즈 2'와 '스포츠 스크램블'과 같은 라인업도 이름을 올린다. 2019년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비케이션 시뮬레이터'와 '저니 오브 갓즈'도 라인업 중 하나. 

영상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이미 다수 타이틀들이 '오큘러스 퀘스트' 론칭을 선언키도 했다. 일례로 소셜 네트워크 VR게임계 절대 강자 'VR 챗'이 이미 오큘러스 퀘스트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렉룸(REC ROOM)'이 합류했다. 국내 타이틀 중에서도 현재 론칭을 준비하는 타이틀들이 대거 있는 것으로 확인돼 '오큘러스 퀘스트'는 대규모 라인업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큘러스는 현재까지 '오큘러스 퀘스트' 출시일을 공개하지 않은 가운데, 여전히 출시일은 2019년 봄으로만 표기돼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큘러스 퀘스트 라인업>
Creed: Rise to Glory

Beat Saber

Sports Scramble

SUPERHOT VR

Robo Recall

Face Your Fears 2

Dead and Buried 2

Vacation Simulator (Holiday Title)

Journey of the Gods

Moss

Vader Immortal: A Star Wars VR Series – Episode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