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러더, PSVR용 풋모션 콘트롤러 6월 출시 ‘예고’
3d러더, PSVR용 풋모션 콘트롤러 6월 출시 ‘예고’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4.0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6’을 통해 데뷔한 3d러더(3dRudder)의 풋모션 콘트롤러가 PC에 이어 마침내 PSVR 플랫폼과도 손을 잡았다. 
 

사진=플레이스테이션 EU 블로그

이와 관련해 3d러더는 자사의 PSVR 전용 풋모션 콘트롤러 ‘3dRudder’를 오는 6월 17일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먼저 ‘3dRudder’는 반구 형태의 기기에 IMU(관성 측정 장치)와 입력 센서가 내장돼있다. 이에 따라 두 발로 기기를 전후좌우로 기울이거나 360도 회전시켜, 이용자가 간편하고 빠르게 캐릭터의 시선과 이동방향을 조작 가능하다. 이 때 손에 든 무브 콘트롤러나 듀얼 쇼크4 콘트롤러는 캐릭터의 액션에만 집중할 수 있어, 개발사 입장에서도 기존보다 다양한 조작키 배치나 콤비네이션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3dRudder’는 유저 편의성이나 휴대성 측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USB 연결만으로 PS4 본체를 비롯해 듀얼 쇼크4, 무브 콘트롤러, 에임 콘트롤러와 자동 호환되며, 성인 남성 양발 크기 정도의 컴팩트한 사이즈와 비교적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만큼 언제 어디서든 콘트롤러를 들고 다니며 이용할 수 있다.
 

사진=플레이스테이션 EU 블로그
사진=플레이스테이션 EU 블로그

특히 3d러더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협업을 바탕으로, 출시와 동시에 25종의 PSVR 타이틀이 지원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해당 라인업에는 ‘사이렌토 VR’, ‘파이러츠 플라이트’, ‘DWVR’, ‘마인드 레비린스’, ‘버티고-홈’, ‘블라인드’ 등이 포함됐으며, 향후 더 많은 게임 개발사들의 참여를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한편, 3d러더의 PSVR 전용 풋모션 콘트롤러 ‘3dRudder’는 6월 17일 119파운드(한화 약 176,900원) 및 119유로(한화 약 151,750원)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