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쇼, 안방에서 직관하자…‘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 VR 생중계 예고
불꽃쇼, 안방에서 직관하자…‘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 VR 생중계 예고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5.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형색색의 폭죽들이 하늘 위를 수놓는 불꽃축제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이벤트다. 그러나 막상 현장을 찾고 나면, 수많은 인파에 떠밀려 정작 불꽃쇼는 제대로 보이지 않는 경우도 다반사다. 그러나 360도 VR 생중계라면 누구보다 가까이서, 누구의 방해도 없이 오롯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사진=(좌측부터) 롯데월드몰, SK텔레콤

오는 5월 4일, 이를 실제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바로 당일 저녁 8시 30분부터 약 11분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진행되는 ‘2019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가 그 주인공이다. 롯데물산이 주최한 이번 행사 현장에서는 석촌호수와 롯데월드타워를 중심으로 음악에 맞춰 불꽃쇼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만약 현장을 방문할 수 없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SK텔레콤이 자사 OTT 플랫폼 ‘옥수수’ 내 5GX관을 통해 ‘2019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을 360도 영상으로 VR 생중계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한 눈에 행사 전체가 보이는 롯데호텔월드 32층 옥상에 360도 특수 카메라와 중계 장치를 설치하며, 원활한 영상 송출을 위해 초저지연 중계 기술 적용과 이동·임시 기지국 5대 추가 배치가 이뤄진다. 

이를 바탕으로 SK텔레콤 고객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VR HMD를 통해 편하고 실감나게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다. 안정적인 5G 네트워크가 확보된다면 한층 또렷한 화질로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지만, 현재 커버리지가 불안정한 상황인 만큼 LTE로 시청해도 충분히 축제 현장을 느끼는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축제가 종료된 이후에도 언제든 감상할 수 있도록 ‘옥수수 5GX관’에 하이라이트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