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리프트만을 위한 PC 나온다.
오큘러스 리프트만을 위한 PC 나온다.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6.02.1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큘러스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오큘러스 리프트와 권장사양을 충족하는 ‘오큘러스 레디 피씨’를 발표했다.

그동안 오큘러스 리프트의 소비자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큘러스 리프트의 가격($599) 이외에도 사양에 걸맞는 PC 사양이 요구됐다. 그러나 이번 오큘러스 레디 PC 번들을 구매하면 PC 사양을 확인하는 번거로움없이 편안하게 가상현실 세계로 빠져들 수 있게 되었다. 구매자들은 ASUS(에이수스), Alienware(에일리언웨어), Dell(델)이 제작한 PC를 통해 오큘러스 레디 번들을 구매할수 있으며 현지시각으로 16일부터 예약접수가 시작된다.

배송은 4월 23일부터 예정되어 있으며 베스트바이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수 있다. 가격은 PC와 리프트번들 포함 $1,499(약 179만원)부터 시작한다. 모든 제품에는 헤드셋과 센서, 리모컨과 콘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에 이브: 발키리의 한정판 팩과 럭키스 테일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에 공개된 PC들은 오큘러스가 발표한 사양에 모두 충족하는 제품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구매자는 해당 PC에 부착된 인증스티커를 통해 오큘러스 리프트를 돌리기에 안성맞춤인 PC임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지난해 오큘러스의 권장 PC사양은 CPU의 경우 인텔 i5-4590 이상, 그래픽 카드는 엔비디아 GTX 970/ AMD 290 이상이며 램은 8GB 이상, USB 3.0단자 3개와 USB 2.0 단자 1개였다.

총 7가지 종류의 제품들이 공개되었으며 사양과 가격은 다음과 같다.

더불어 오큘러스 레디번들을 통하면 PC와 리프트 모두 기본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으며, 오큘러스 리프트를 미리 주문한 사람은 국가와 지역을 선택하면 오큘러스 레디 피씨의 할인혜택을 받을수도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