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 세계 각국서 배송대란 … 물량부족 우려가 현실로
오큘러스 퀘스트 세계 각국서 배송대란 … 물량부족 우려가 현실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5.2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 주고도 살 수 없다. 전 세계 각국에서 오큘러스 퀘스트를 구매했지만 물품을 받지 못한 이들이 속출하면서 후폭풍이 예고된다. 특히 아마존, 베스트 바이 등 쇼핑몰에서 구매한 구매자들이 불만을 터트리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23일 아마존은 현재 오큘러스 퀘스트 물량이 품절됐다고 밝혔다. 전 세계 각국에서 물량이 쇄도하고 있지만 이를 소화하지 못해 공식적으로 품절을 선언한 것으로 풀이된다. 사실상 물품 입고일조차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가장 빠르게 배송이 가능한 '오큘러스 퀘스트 128기가' 모델은 1달에서 2달뒤에나 배송이 시작될 전망이다. 

이미 주문한 이들에게도 배송지연이 현실로 다가왔다.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에 이를 호소하는 사연들이 줄을 잇는다. 한 영국 유저는 사전 주문에 성공했으나 배송일이 23일로 표기됐다 다시 27일로 지연되는가 하면, 현재는 6월로 표기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영국 유저는 다행히 27일로 배송 지연이 결정됐으나 해당 일자에 받을 수 있을 것이란 메일이 와서 다행이고 밝혔다. 

프랑스에 산다는 한 유저도 배송일이 27일로 지연됐다. 지난 5월 6일 주문한 예약판매 버전은 5월 21일 도착하지 않았고 역시 지연을 거듭해 27일 도착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나마 이들은 상황이 나은 편이다. 스페인에서 물품을 주문한 한 유저는 아직까지 배송시작 통보조차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베스트 바이를 통해 주문한 한 유저는 6월 20일 이후에 배송이 시작된다고 밝혀 사실상 가장 긴 대기시간을 거치는 유저인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아마존 배송은 계속되는 것으로 보인다. 일부 사전주문자들이 제품 수령에 성공한 가운데, 구매대행사들도 제품 수급이 안돼 진땀을 흘리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 구매대행사는 "5월 중순부터 구매한 구매자들은 5월말, 빠르면 6월 초에 제품을 받을 것을 예상한다"며 "지금은 아예 주문조차 받기가 불가능한 상황으로, 북미에 사는 직원이 구매해 배송하는 방식으로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