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AE2019 #2] 레전드 록 가수 김종서 등장 … GPM 거북선 주제곡 '구선' 공개
[SVAE2019 #2] 레전드 록 가수 김종서 등장 … GPM 거북선 주제곡 '구선' 공개
  • 삼성=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5.3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비', '아름다운 구속'등 주옥같은 명곡을 남긴 록 가수 김종서가 서울VRAR엑스포 GPM부스 무대에 올랐다. GPM 신규 어트랙션 및 콘텐츠 '거북선' 주제곡 '구선'을 부르기 위해서다. 그는 "평소 VR에 관심이 많아 협업할 기회를 찾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GPM이 좋은일을 하신다고 들어 동참하고자 신곡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GPM이 출시한 신규 어트랙션 '거북선'은 실제 거북선을 본떠 제작한 실감형 콘텐츠다. 커다란 거북선 위에 탑승해 해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거친 파도 위에서 배를 타고 진격하면 어트랙션이 함께 움직여 바다 위를 항해하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설계돼 있다.

김종서는 이 어트랙션을 홍보하기 위해 신곡 '구선'을 제작해 발표했다. '구선'은 하드락 비트 위에 김종서 특유의 성량을 강조한 곡으로 장엄한 연출이 돋보이는 곡이다. 현장 공연에서도 관객들의 기립박수와 환호가 이어지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김종서는 이 곡을 두고 "작곡부터 녹음까지 2~3일 걸린것 같은데 항상 즉석에서 악상을 떠올려 그린 곡들이 잘됐다"며 "이번 곡도 느낌이 좋아 대박이 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GPM이 서비스하는 거북선 VR은 오는 6월 1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서울VRAR엑스포에서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