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AE2019 #11] “이게 바로 VR e스포츠!” 리얼리티매직, 대학생 대항전 성료
[SVAE2019 #11] “이게 바로 VR e스포츠!” 리얼리티매직, 대학생 대항전 성료
  • 삼성=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6.0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일 오후, ‘서울 VR·AR 엑스포(SVAE) 2019’ 현장에 환호성이 울려 퍼졌다. 한 무리의 젊은이들은 열렬한 응원전을 펼치기도 했다. 연신 무대 위 사람들과 모니터를 번갈아보느라, 관람객들의 발길도 멈춰 섰다. 바로 리얼리티매직이 준비한 VR e스포츠 대회 때문이다.
 

사진=VRN
사진=VRN

자사의 VR e스포츠 스테이지 ‘매직 아레나’를 선보이고자, 리얼리티매직은 6월 1일 SVAE 현장에서 ‘매직 아레나 대학생 대항전’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 정식종목으로 ‘인피니트파이어: 아레나’, ‘슈퍼퐁2’, ‘스페셜포스VR: 인피니티 워’ 등 자체 개발한 VR게임 3종이 선정됐다. 이에 6개 대학교 재학생들이 상금 30만 원과 65인치 TV를 내건 한 판 승부에 참가했다.
 

사진=VRN
사진=VRN

경기감각 조율을 위한 연습경기를 마치고, 첫 종목 ‘스페셜포스VR: 인피니티 워’부터 2:2 방식으로 4강전 경기가 시작됐다. 전장 곳곳에 지형지물이 많은데다 단 두 번의 승리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어, 매 경기 선수들의 움직임과 사격에 신중함이 엿보였다. 치열한 공방전을 마치고, ‘MEGA’와 ‘루이지단’ 두 팀이 결승전에 도달했다.
 

사진=VRN
사진=VRN

두 번째 종목 ‘슈퍼퐁2’는 이전 경기들보다 한층 손에 땀을 쥐는 경기가 이어졌다. 맵 위의 오브젝트가 만드는 변수로 순식간에 패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골이 들어갈 때마다 응원단의 환호와 탄식이 엇갈렸다. 경기의 긴장감을 증명하듯 4강전 2경기 모두 5세트 접전이 펼쳐졌고, 다시 한 번 ‘MEGA’와 ‘루이지단’의 맞대결이 예정됐다.
 

사진=VRN
사진=VRN

마지막 ‘인피니트파이어: 아레나’는 화끈한 난타전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텔레포트로 상대방의 뒤를 노리거나, 연달아 헤드샷에 성공하는 플레이는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숨 쉴 틈도 없이 킬과 데스의 행렬이 이어진 끝에, 결승의 주인공은 또 다시 ‘MEGA’와 ‘루이지단’으로 결정됐다.
 

사진=VRN
사진=VRN

잠시 무대 정비를 마치고, 세 종목의 결승전이 이어졌다. 각 종목마다 다른 선수들을 내세운 ‘MEGA’ 팀과 달리, 단 두 명의 팀원으로 참가한 ‘루이지단’ 팀의 열세가 전망됐다. 심지어 팀원 한 명은 다리까지 다친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양 팀은 예상외의 접전을 펼치기 시작했다. 그야말로 우열을 가릴 수 없는 ‘건곤일척’의 승부였다.
 

사진=VRN
사진=VRN

경기 종료 후 진행된 시상식, 관람객들의 환호 속에 무대에 오른 주인공은 ‘루이지단’이었다. 이들은 놀라운 실력으로 ‘스페셜포스VR: 인피니티 워’와 ‘인피니트파이어: 아레나’ 등 두 종목을 석권했다. “스스로 페널티를 가지고 경기에 나섰다”는 당찬 소감도 관람객들의 박수를 받기에 충분했다. 또한 ‘슈퍼퐁2’ 우승을 차지한 ‘MEGA’도 경기에서 선전한 동료들, 하루 종일 응원해준 친구들과 기쁨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