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지소프트 '리얼VR피싱' 오큘러스퀘스트 행 … 9월 12일 정식 발매 예고
미라지소프트 '리얼VR피싱' 오큘러스퀘스트 행 … 9월 12일 정식 발매 예고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8.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라지소프트 신작 게임 '리얼VR피싱'이 국내 최초로 오큘러스 퀘스트에 입점한다. 미라지소프트는 현재 관련 발매 작업을 마무리 짓고 오는 9월 12일 공식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얼VR피싱'은 앞서 오큘러스GO를 통해 발매돼 마켓 1위를 달성한데 이어 장기간동안 차트에서 롱런하며 소기의 성과를 올린 작품이다. 이에 한발 더 나아가 6축 콘트롤러 지원, 고화질 서비스 등을 무기로 오큘러스 퀘스트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민다. 사전에 이를 테스트 해본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오큘러스GO 버전'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게임이 서비스 될 예정. 국산 VR게임 중에서도 기록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관련해 해외 커뮤니티 반응도 긍정적이다. 관련 게임 구매를 기다리는 유저들이 잇달아 기대를 표하기도 하고, 이 게임 때문에 오큘러스 퀘스트를 구매했다는 유저들이 나올 정도다. 

이들이 이처럼 게임을 기대하는 이유는 특별한 게임성 때문이다. '리얼VR피싱'은 국내 유명 낚시터를 VR카메라로 실사 촬영 한 뒤 그래픽 후처리 기술을 덧입혀 개발된 실사형 낚시 게임이다. 이로 인해 실제 낚시터에 앉아 있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동시에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 배경을 기반으로 풀벌레소리와 새소리 등이 들리는 힐링 게임 장르로서도 각광을 받는다. 굳이 낚시를 하지 않아도 기분 전환에 크게 도움이 된다는 후문이다. 

미라지소프트는 이에 한발 더 나아가 바다 낚시터 5종을 신규로 추가하는 등 적극적인 업데이트를 이어 나가면서 유저들을 위한 서비스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라지소프트는 '오큘러스 시네마' 개발자로 오큘러스에 입사, 다년간 활약한 안주형 대표가 기업을 설립하고 오큘러스 마케팅 및 홍보, 사업개발 등을 담당했던 최민경 CSO가 합류해 활약하는 기술 기반 VR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