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콘넥트6, 26일 새벽2시 대형 발표 예고
오큘러스 콘넥트6, 26일 새벽2시 대형 발표 예고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9.2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분야 리딩기업 페이스북(오큘러스)가 오는 9월 26일 새벽 2시 자사 가상현실 기술 교류 및 발표 행사인 '오큘러스 콘넥트6'을 개최한다. 매 년 이 행사에서 신제품과 기술을 공개하며 '혁신'을 이끌었던 이 기업은 올해도 대대적인 준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마크 주커버그는 금일 오전 11시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오큘러스 콘넥트6'행사 티징 영상을 선보였다. 관련 영상은 양 손을 트랙킹하는 영상을 핵심으로 잡았다. 왼쪽손을 움직여 영어로 O를 표시하고, 이내 손을 벌려 C를 표시한 뒤 다시 왼손으로는 5를 그리고 오른손으로는 1을 그려 숫자 6을 완성했다. 이내 행사 포스터가 보이는 형태다. 

관련 영상은 페이스북이 앞서 인수한 BCI업체 콘트롤V와 관련된 발표일 것으로 기대된다. 콘트롤V는 척추 신호를 기반으로 손 움직임을 추적하는 신기술이다. 영상 속에 이 기술이 활용됐을 경우 기술적으로는 이미 완성도를 갖춘 것으로 보인다. 손에 별도 기기를 들지 않고서도 안정적으로 양 손을 추적가능하다는 점에서 추후 가상현실 시장과 증강현실 시장에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도입될 가능성이 기대된다. 

또 다른 단서는 마크 주커버그 포스팅에 있다. 한 팬이 그에게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과 같은 세계를 즐기는 RPG(게임)을 해 보고 싶다고 하자 주커버그는 "내일(새벽) 발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혀 대형 프로젝트가 공개될 것임을 예고했다.

일각에서는 페이스북이 관련 커뮤니티 기술을 대거 개발한 점을 예로 들어 '페이스북을 기반으로한 가상현실 세계'가 나오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오간다. 

한편, 페이스북은 26일 새벽 1시 45분부터 오큘러스 콘넥트6 키노트를 생중계한다. 영상은 페이스북 전용페이지나 구글플레이 오큘러스 콘넥트 어플리케이션 등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