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딩, '교육용 솔루션' 조인VR 프로젝트 공개
푸딩, '교육용 솔루션' 조인VR 프로젝트 공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10.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를 근간으로 활약중인 VR기업 푸딩이 교육용 솔루션 '조인VR'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조인VR'은 VR강의를 위해 설계된 가상현실 교육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가상현실 공간에 만들어진 강연장에서 강사와 강연 청취자들이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학습 플랫폼이다.  

강사는 프리젠테이션 파일이나 동영상 등을 기반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화면에 글을 쓰거나 VR영상을 보여주면서 강연을 이어나간다.

이와 함께 실내에 배치된 사물을 활용해 즉석에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점이 장점. 강연이 진행되는 공간이 가상현실 공간이기 때문에 강연에 필요한 사물과 보조자료 등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강연 과정에서 궁금증을 느낀 강연 청취자들은 즉석에서 강연자들에게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형태로 강연은 이어진다. 실제 교실에서 강사와 학생들이 모여 대화를 나누는 환경이 가상현실에서 구축된 셈이다.

푸딩은 이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 대학교, 의료기관, 교육기관 등과 제휴를 통해 교육용 솔루션을 준비했다. 일례로 국내 IT분야 대기업과와 제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 솔루션이나 4차산업혁명 지식 교육 솔루션을 확보했다. 영남대학교병원과 협약을 통해서는 인체해부학과 심리치료, 가상문진과 같은 솔루션이 준비됐다. 경운대학교와는 항공 운항교육 관련 솔루션을, 프리즘미디어넷과는 한국사 교육 솔루션을 확보해 시스템 내부에 삽입했다. 

푸딩은 향후에도 보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교육용 솔루션이 쓰일 수 있도록 파트너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