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피스를 꿈꾸다…‘인스타캄 VR’ 정식 출시
이너피스를 꿈꾸다…‘인스타캄 VR’ 정식 출시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10.1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넓은 자연과 고요한 분위기, 평온한 음악이 흐르는 가상현실 공간이 전 세계 유저들을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뉴로테크놀로지와 42인터랙티브가 개발한 ‘인스타캄 VR(Instacalm VR)’은 조용한 가상공간 속에서 체험자가 휴식을 취하고 정신을 회복하는 시간을 제공하는 본격 ‘멘탈 힐링’ VR 익스피리언스다. 이는 과거 PSVR로 출시됐던 엔드림즈의 ‘퍼펙트’와 매우 유사한 콘텐츠 형태다. 특히 ‘인스타캄 VR’은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쳤거나, 인간관계에서 마음을 다친 이들이 더 이상 ‘멘탈 붕괴’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돕는 심리치료사 역할을 담당한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초기 게임 디자인 단계부터 심리학자들이 다수 참여해, 게임 플레이 도중 유저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요소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했다는 후문이다.
 

사진=뉴로테크놀로지
사진=뉴로테크놀로지

게임에 접속하면, 물결조차 평화로운 호수 옆에 위치한 집 한 채가 등장한다. 앞마당에는 커다란 나무 한 그루와 작은 의자 2개도 소박하게 놓여있다. 여기에 수면 위로는 백조들이 우아하게 헤엄치고, 바람에 흩날리는 갈대와 붉게 물든 단풍나무도 주변을 채우고 있다. 만약 실제 현실공간이었다면, 누구나 갖길 원했을 시골 별장의 분위기다. 이곳에서 유저가 해야 하는 일은 단 하나. 집에서 가장 편안한 장소에 털썩 주저앉아, 그저 멍하니 풍경을 바라보며 흘러나오는 음악에 귀를 기울인 채 나른한 휴식을 즐겨보자.
 

사진=뉴로테크놀로지
사진=뉴로테크놀로지

한편, 10월 10일 정식 출시된 ‘인스타캄 VR’은 HTC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 밸브 인덱스를 지원하며, 5,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