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스튜디오스, '볼트:혼돈의돌' 중국서 흥행돌풍
비브스튜디오스, '볼트:혼돈의돌' 중국서 흥행돌풍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10.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브스튜디오스가 개발 VR영화제에서 다수 상을 수상한 '볼트:혼돌의 돌'이 중국시장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지난 10월 1일 중국 최대 영상 극장 플랫폼 '디지털 도메인 스페이스'를 통해 자사 콘텐츠 '볼트:혼돈의 돌'을 정식 서비스했다. 이후 28일 현재까지 관련 콘텐츠는 디지털 도메인 스페이스에서 1위를 기록하며 흥행가도를 달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를 서비스하는 디지털 도메인 스페이스는 제임스 카메룬감독이 설립한 세계적인 CG기업 디지털 도메인의 자회사로 중국 내 60개 매장을 가동하고 있는 대형 프렌차이즈다. 중국 내에서 가장 큰 VR영상 배급 플랫폼으로 지명도가 높다. 현재 이들은 총 80종이넘는 영상을 서비스중으로, 비브스튜디오스가 제작한 '볼트:혼돈의 돌'은 80개 작품 중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사세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관련 플랫폼홀더인 디지털 도메인이 글로벌에서 내로라하는 퍼블리셔인 만큼 이들과 함께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그 일환으로 디지털 도메인 스페이스가 중국 전역에 구축할 예정인 디지털 테마파크 구축사업에 콘텐츠를 보급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 하겠다고 비브스튜디오측은 설명했다.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잠실 롯데월드몰 'VR퓨처 시네마'를 통해 '볼트:혼돌의 돌'을 상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