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XLAB, ‘흉가 VR 라이더 Ep. 1 경북영덕’ 오프라인 사업장버전 출시
AIXLAB, ‘흉가 VR 라이더 Ep. 1 경북영덕’ 오프라인 사업장버전 출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11.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아이엑스랩(이하 AIXLAB) 흉가 VR프로젝트 1탄이 공개돼 일반에 출시된다. 기존 워킹어트랙션 형태에서 시뮬레이터 탑재용으로 변경, 일반 사업장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시작된다.

‘흉가 VR 라이더 Ep. 1 경북영덕’은 전국 각지를 돌며 흉가를 체험하는 공포 프로젝트다. 대한민국 3대 흉가 들을 모두 돌면서 이를 배경으로 체험하는 공포 시나리오가 핵심이다. 관련 솔루션은 지난 2019년 도쿄게임쇼에서 베타 버전을 선보인 후 일본 게임회사와 NDA계약을 맺는 등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들은 이를 기반으로 VR 게임, VR 라이더(어트렉션용), VR 영화(인터렉티브 영화) 등을 선보이면서 사업주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겠다고 밝혔다. 

AIX랩 측은 "사업장의 추가적인 하드웨어 비용을 최소화 하면서 양질의 공포 콘텐츠를 도입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추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이면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흉가 프로젝트는 각각의 콘텐츠는 연계가 되어 하나의 유니버스 형태의 콘텐츠로 대한민국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충북 제천, 경기 광주 곤지암 순으로 제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