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X랩 대한민국게임대상 2관왕 '쾌거'
AIX랩 대한민국게임대상 2관왕 '쾌거'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11.13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근간으로 다각도로 시장에 접근하는 기업 에이아이엑스랩(이하 AIX랩)이 2019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에이아이엑스랩 정원용 디자이너와 신정모 개발자는 13일 부산에서 개최된 2019게임 대상에서 각각 우수 기획/디자이너상과 프로그래머상을 수상했다. 내로라하는 게임기업들을 재치고 거둔 성과로 이목이 집중되는 대목이다. 

AIX랩 정원용 디자이너
AIX랩 정원용 디자이너

AIX랩은 지난해 대한민국게임대상 차세대 콘텐츠상을 수상한 기업으로 가상현실 분야에서 전도유망한 성장세를 기록하는 기업이다. 올해 '흉가VR'이 입소문을 타면서 이 같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풀이된다. 

이들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함께 개발하고 있는 소속 개발자들을 언급하며 이들이 없었더라면 상을 수상할 기회조차 없었을 것이라고 소회했다. 이어 좋은 게임과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들은 현재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분야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의사도 비췄다. 상황에 따라 증강현실과 혼합현실 기술력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면서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선언했다. 

AIX랩 신정모 개발자
AIX랩 신정모 개발자

대한민국게임대상을 통해 작품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AIX랩은 최근 자사 콘텐츠를 기반으로 일반 사업장(로케이션 베이스)에서 상영할 수 있는 어트랙션 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흉가'시리즈를 기반으로하는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하면서 2020년 3회 연속 대한민국게임대상 수상에 도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