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엔터 '포커스 온 유', 차세대콘텐츠상 수상
스마일게이트엔터 '포커스 온 유', 차세대콘텐츠상 수상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11.13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포커스 온 유'가 2019년 게임대상 차세대 콘텐츠상을 수상했다. '포커스 온 유'는 지난 2019년 7월 8일 정식 출시된 가상현실(VR)게임이다. 실사 모델을 섭외해 가상현실로 구현한 뒤 관련 콘텐츠를 덧입혀 탄생한 프로젝트다.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

제작 과정에서 모션캡쳐, 인공지능, 음성인식 등 최첨단 기술력을 집대성해 제작해 전문가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타이틀이다. 이에 힘입어 HTC바이브, PSVR등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하면서 소기의 성과를 거둔 점이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관련해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로건', '포커스 온 유', 버추얼유튜버 '세아'등을 운영하면서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시장을 공략중이다. 내부에만 총 50명이 넘는 개발자들이 존재해 차세대 시장을 공략중이다. 이들은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신기술을 기반으로 과감한 도전에 나섰고 이번 수상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포커스 온 유 여주인공 한유아

수상자로 참가한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VR시장이 크게 확대되지 않으면서 도전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데 두 가지 타이틀을 출시하면서 지속적으로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이 같은 도전을 이어나갈 수 있었던 것은 회사의 전폭적인 지지와 조언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인사를 전했다. 

그는 이어 "VR게임을 좀 더 만들어서 시장 확대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VR계의 아이돌, 예쁘고 매력적인 캐릭터 '한유아'를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