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하프라이프 알릭스' 공개 예고
밸브, '하프라이프 알릭스' 공개 예고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11.1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브가 드디어 총을 뽑아 들었다. 자사 킬러 프렌차이즈 '하프라이프'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VR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오는 금요일 새벽 3시(현지시각 목요일 오전 10시) 공개된다. 오는 11월 19일은 '하프라이프'오리지널 출시 21주년 기념일. 이를 기념해 차사 차기작을 발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 내용은 밸브는 자사 트위터를 통해 확인됐으며 밸브 주요 인사들이 이를 리트윗하면서 기정사실화되는 분위기다.

밸브에 따르면 공개될 게임은 '플래그십 VR'게임으로 개발중이다. 자사 하드웨어인 밸브 인덱스를 메인으로 타 HMD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게임 내용은 '하프라이프2' 등장인물인 '알릭스 반스'를 주인공으로한 내용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사실상 '하프라이프1'과 '하프라이프2'사이에 일어나는 내용이 메인 콘셉트로 다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이번 작품을 밸브사의 킬러 콘텐츠들을 총망라하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밸브에서 인기를 끈 '포털'의 이동방식이나, '팀포트리스'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조연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주목되며, '하프라이프'시리즈 핵심 주인공인 고든이 게임 속에서 등장할 것임을 예측하는 분석도 나온다. 

일각에서는 게임이 오는 12월 12일 테스트가 시작될 예정이며 2020년 3월 출시될 예정이란 분석도 나온다. 구체적인 내용은 오는 11월 19일을 주목해 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하프라이프'시리즈가 또 한번 전설을 쓸 수 있을까. 금주 주말을 기다려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