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라이트, ‘쓰로우애니띵’ 2월 6일 플레이스테이션VR 공략 시동
비주얼라이트, ‘쓰로우애니띵’ 2월 6일 플레이스테이션VR 공략 시동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2.0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비된 킬러콘텐츠 '쓰로우 애니띵'이 플레이스테이션VR(이하 PSVR)에 상륙한다. 

비주얼라이트는 오는 2월 6일 PSVR을 통해 자사 개발게임 '쓰로우 애니띵'을 글로벌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쓰로우 애니띵'은 지난 2018년 스팀을 통해 얼리억세스 형태로 출시됐던 게임이다. 당시 스팀매출 2위를 달성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이어 전 세계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매체들이 주목하면서 유튜브 누적 조회수 2,500만회를 기록하는 등 파격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 전 세계 유명 전시회에 초빙되면서 입소문을 탔고, 소니측과 연이 닿아 공식 출시를 준비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해 소니측 역시 게임성을 주목하면서 PS페스타, TGS를 비롯 다양한 전시회에 게임을 전시하면서 사전 붐업에 나서기도 했다. 

오는 2월 6일 정식 출시될 '쓰로우 애니띵'은 개발사 비주얼라이트가 지난 1년 8개월동안 공들여 업데이트해온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버전대비 총 6개 스테이지가 추가됐고 게임 로비가 추가됐으며, 사격연습장이나 농구와 같은 미니게임이 추가됐다.

여기에 스토리라인이 더해지면서 무기를 구매할 수 있는 상점 시스템을 더했고, 게임 난이도를 최적화하면서 보다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했다. 

앞서 비주얼라이트 정성근 대표는 "PSVR은 전 세계 40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린 플랫폼으로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 많은 플랫폼으로 보고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양질의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사로 게임과 기업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비주얼라이트는 자사 차기작 '울프 앤 피그'를 준비중이다. 이 게임은 '아기돼지 3형제'를 패러디한 슈팅 어드벤쳐 장르로, 악독한 돼지들을 무찌르기 위해 활약하는 늑대를 담은 어드벤쳐 슈팅게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