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블번들 VR특집 '슈퍼핫', 'GORN'등 대표 VR게임 7종 합본 15달러에 판매
험블번들 VR특집 '슈퍼핫', 'GORN'등 대표 VR게임 7종 합본 15달러에 판매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2.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계를 대표하는 작품 7종이 번들(합본)형태로 발매됐다. 모두 VR게임 역사에 한획을 그은 스테디셀러들로 별도로 구매할 경우 전체 가격은 약 17만원에 달한다. 이 타이틀들을 합본으로 구매하게 되면 얼마를 내야 할까? 10만원? 아니다. 1만 7천원이다.

패키지게임 할인 전문 사이트 험블번들은 2월 12일 VR게임들을 모은 험블 VR번들을 공개했다. 원하는 가격을 내고 게임을 구매하는 형태로, 최소 1달러에서부터 출발해 15달러를 내면 총 7종 타이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할인에 포함된 게임들은 VR게이머라면 이름만 대면 알만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모두 대작급 라인업에 속한다. 면면을 살펴보면 올스타급 라인업이다. 

우선 VR계를 대표하는 킬러타이틀 '슈퍼핫'이 포함됐다. 지난해 스팀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불과 2달전에 1주일 매출 23억원을 돌파한 현역 타이틀이다. 어쩌면 독자들 중에서는 바로 어제 이 게임을 사고 감탄하면서 게임을 했던 독자들이 있었을지도 모른다. 

여기에 전문가들의 갈채를 받았던 VR어드벤쳐 '모스'와 초기 VR시장에 등장해 크리에이터들에게 영감을 선사했던 '버짓 컷', 잔혹 액션게임으로 인기를 누린 '곤(GORN', VR 슈팅게임계 교과서 '스페이스 파이러츠 트레이너',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VR게임으로 다수 상을 수상한 '코스믹 트립'이 포함됐다. 비교적 인지도가 떨어지는 '스매시박스 아레나'를 포함해 총 7종 타이틀이 주요 라인업이다. 

'스매스 박스 아레나'를 제외하면 각 제품모두 현재까지 꾸준히 팔리고 있는 킬러타이틀이다. 단일 패키지 가격이 2만원대에서 3만원을 넘어서는 가격대를 형성하는 제품들이다. 총 제품 가격은 16만 8천원에 달한다. 이를 1만 7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사실상 '슈퍼핫(현재 판매가 2만7천원)타이틀 하나도 살 수 없는 가격으로 다수 게임을 확보할 수 있는 셈이다.

얼핏 보면 '사기'처럼 보일 수 있는 판매가격이지만 그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할인 판매를 주관하는 험블 번들은 지난 2010년부터 설립돼 묶음 판매를 주도해온 기업이다. 10년동안 매주 단위로 신규 할인 판매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잡음이 거의 없는 기업이기도 하다. 제공되는 제품들은 모두 스팀키 형태로, 정식 유통경로를 거쳐 판매되는 정품이다. 개발사에게도 정당한 수익이 돌아가며 일부 수익금은 자선단체에 기부된다. 

현재 험블 VR번들은 총 1만 5천장이 판매됐다. 시간이 갈수록 판매량이 치솟고 있어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VR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이번 찬스를 놓칠 경우 크게 후회할지도 모를만한 할인 찬스다. 바로 지금이 지갑을 열 때다.

한편, VR번들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은 험블번들 홈페이지(http://www.humblebundle.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