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면부'가 바뀐다!? HTC바이브 코스모스 신제품 21일 공개 예정
'정면부'가 바뀐다!? HTC바이브 코스모스 신제품 21일 공개 예정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2.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큘러스와 함께 VR하드웨어 분야 리딩기업을 다투는 기업 HTC바이브가 오는 2월 21일 신제품을 공개한다. HTC바이브측는 '정면부(FACE)'가 바뀐다는 콘셉트로 티저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들이 말하는 '정면부(FACE)'가 변하는 콘셉트는 앞서 HTC바이브 코스모스가 추구했던 콘셉트로 보인다. 기존 기기에 새로운 부품을 결합하거나 빼는 것으로 기기를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을 강조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해외에서 유출된 자료에 따르면 이들은 총 3종 신제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기존 기기 대비 스펙을 낮춘 보급형 기기와, XR기술이 탑재된 기기, 기존 베이스 스테이션과 연결이 가능한 고급형 기기 3종이 공개될 전망이다. 모두 기존 HTC바이브 코스모스를 베이스로 부품을 더하거나 뺀 형태에 가까워 보인다. 

일례로 보급형 기기 버전에서는 트랙킹용 카메라를 6대에서 4대로 변경하고 내부 스펙 중 사운드 부분을 변경하는 등 기본적인 기능을 스펙에서 빼거나, 낮추는 형태로 준비된 기기다. 구체적인 가격대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오큘러스 퀘스트'와 경쟁선상에 놓인 제품이 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 보고 있다. 

HTC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는 기기 전면부에 기존 인사이드 아웃 방식 트랙킹이 아니라 외부 센서와 교류할 수 있는 형태로 교체된 버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바이브 프로에 준하는 고급 하드웨어 스펙이 준비될 예정이다. 

HTC바이브 코스모스 XR은 기기 명칭그대로 AR과 VR을 동시에 활용 가능한 기기가 될 전망이다. 관련해 내부에 탑재될 칩이나 스펙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으나 사실상 퀄컴 XR-2칩이 탑재된 괴물급 스펙 기기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HTC바이브측은 올해 MWC2020에 신제품을 발표할 것으로 예고했으나 MWC2020 행사가 취소되면서 별도로 기기를 프로모션하는 전략을 잡았다. 관련해 국내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이르면 오는 2월말에서 빠르면 3월 초순경 국내서도 기기 발표와 관련된 기자간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