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143만원에 판매 … 밸브 인덱스와 정면승부 예고
HTC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143만원에 판매 … 밸브 인덱스와 정면승부 예고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2.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바이브가 출시 준비중인 하이엔드급 HMD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스펙이 공개됐다. HTC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 기기는 기존 바이브 시리즈에 비해 더 가볍고,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며, 확장성이 높은 기기가 될 전망이다. 

공개된 HTC바이브 엘리트는 PC에 연결하는 HMD다. 고정된 외부 센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기존 '바이브'시리즈의 업그레이드판에 가깝다. 기본 스펙만 놓고 보면 현존 최고 스펙 HMD인 밸브 인덱스와 자웅을 겨룰만한 스펙으로 준비된 것으로 풀이된다. 

HTC바이브 엘리트는 내부에 3.4인치 디스플레이 2장을 삽입했다. 두 눈을 합쳐 해상도는 2880 x 1770사이즈 준비됐다. 밸브 인덱스 해상도가 2880 x 1600로 세로 사이즈가 좀 더 큰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것으로 풀이된다. 단, 주사율은 90Hz로 결정됐는데, 경쟁기기인 바이브 인덱스는 90Hz에서 144Hz를 유기적으로 오가는 시스템을 구축해 유저들의 취향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센서는 스팀VR센서 1.0버전을 활용한다. 최대 가로 3.5미터, 세로 3.5미터 공간을 추적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기도록 설계돼 있다. 
이 외에도 바이브 코스모스에서 도입한 신형 렌즈가 유지되며, 전면부를 들어 올리는 플립업 디자인, 쓰고 벗기 쉽게 만든 헤드스트랩 등은 그대로 유지됐다.

HTC바이브측은 기기 콘셉트에 맞게 추후 이 기기와 함께 활용할 보조 장치들도 대거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메라 6개를 집어 넣어 취향에 따라 인사이드 아웃 트랙킹이 가능한 전면 패널이나, 증강현실 솔루션을 재생 가능한 전면 패널 등이 추가로 발매돼 필요에 따라 기기를 변경하도록 준비중이다. 무선 기능을 지원하는 와이어리스 어뎁터 역시 추후 발매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의 판매 가격은 147만원으로 책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