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워즈:하이 리퍼블릭 VR 제작 '루머' 파다
스티워즈:하이 리퍼블릭 VR 제작 '루머' 파다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3.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워즈'의 새로운 시리즈 '하이 리퍼블릭'이 지난 2월 25일 공개된 가운데 이 IP를 기반으로 새로운 VR게임이 제작중이라는 루머가 나와 관심이 집중된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현재 ILMxLAB을 비롯 VR기업들이 관련 IP를 기반으로 게임을 제작중이며 완전히 새로운 형태 게임이 될 것이라는 보도가 줄을 이어 화제다. 관련 보도는 모두 소위 '루머'에 기반한 것으로 관계자들의 입에서 입을 빌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ILMxLAB은 '스타워즈'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는 VR게임 '베이더 임모탈' 트릴로지를 개발해 상업적 성공을 거둔바 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관련 시리즈는 7자리수(최소 1천만달러) 매출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성공을 기반으로 신규 시리즈 제작에 나서면서 또 한번 매출 부스팅에 돌입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해 시리즈 신규 타이틀인 '스타 워즈:하이 리퍼블릭'은 '스타워즈'시리즈 초기 이전 세대로 돌아가 '제다이'들의 활약상을 그리는 영화로 기획됐다. 앞서 이 시리즈는 '오비완 케노비'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가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면서 과거 '스타워즈'시리즈 영광을 재현할 작품으로 관심을 받았던 작품이다. 이를 통해 시리즈가 새 생명력을 얻게될 가능성도 존재하는 대목이다. 

루머가 현실화되면서 '스타워즈:하이 리퍼블릭'이 게임으로 개발될 경우에도 역시 '오비완 케노비'에 준하는 제다이가 등장해 활약하는 게임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에도 '베이더 임모탈'에 가까운 퀄리티로 게이머들을 경악케 할 수 있을까. 게임 발표들이 줄을 잇는 오는 6월 E3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