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하프라이프 알릭스' 프로모션 공개
HTC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하프라이프 알릭스' 프로모션 공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3.1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가 19일 공식 출시됐다. HTC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가동, 바이브 인덱스의 추격을 따돌리기 위한 프로젝트에 나선다. 

HTC는 19일 자사 HMD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출시와 함께 '하프라이프 알릭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버전 사전 구매자들과 정식 출시 이후 구매자 모드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받게 되는 프로모션이다. 이미 제품을 수령한 유저들도 이후 '사전등록 코드'를 받게 되며, 코드를 등록하면 오는 3월 23일부터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VR계 최대 기대작으로 평가 되는 타이틀이다. 지난해 사전 판매를 시작하면서 부터 현재까지 스팀 판매 순위 탑10위권에 머무르면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 최대어로서 VR시장을 견인할 작품이라는 평가다. 이와 함께 밸브의 HMD인 '밸브 인덱스'의 판매량이 급속도로 치솟으면서 스팀 내 시장 점유율을 7.7%까지 차지하는 성과를 보였다. 반면 '밸브 인덱스'와 '하프라이프 알릭스' 개발 소식 이후 HTC바이브는 점유율이 크게 하락해 기존 40%대 점유율이 25%까지 추락했다. 

이에 맞불을 놓기 위해 HTC는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를 출시하는 한편, '하프라이프 알릭스' 프로모션을 더해 추격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해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는 현존 HMD중에서도 최고수준 성능을 자랑하는 HMD다. 기기는 2880 x 1770해상도에 9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여기에 스팀 라이트하우스 1.0버전 센서를 활용해 3m x 3m공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장시간동안 쌓은 기기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편의성과, 확장성 등을 잡은 기기로 준비됐다. 경쟁제품인 밸브 인덱스보다 해상도면에서는 비교우위를 자치했으며 주사율면에서는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수치를 기록중이다. 스펙상으로는 두 기기가 치열한 경쟁을 벌일 수 있는 수준인 만큼. 이후 HTC바이브의 반격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HTC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국내 정식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르면 오는 2분기경 국내에서 선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