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세이버’, 헬스케어 음원 ‘FitBeat’ 출시
‘비트세이버’, 헬스케어 음원 ‘FitBeat’ 출시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4.1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를 실내운동으로 이겨내자!” 최근 글로벌 인기 VR 리듬액션 게임 ‘비트세이버(Beat Saber)’가 심장박동 수를 높이는 무료 건강 증진 음원을 출시했다.



이와 관련해 비트 게임즈는 지난 9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음원 ‘FitBeat’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해당 음원은 前 비트 게임즈 CEO인 야로슬라브 벡이 직접 제작했다. 이로 인해 기존 ‘비트세이버’의 음원들에서 보여준 사운드 구성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평가다.

먼저 영상이 시작되면, 강렬한 힙합 비트 위로 점차 고조되는 EDM 사운드가 심장박동 수를 높인다. 그리고 머리를 움직여 피하는 장애물이 나오는 시점부터, 노트의 방향을 알려주듯 ‘레프트’, ‘라이트’ 같은 추임새들이 박자에 맞춰 흘러나온다. 절정에 이르면 상하좌우로 장애물과 노트가 엇갈리면서, 자연스럽게 리듬을 타는 유저의 움직임을 유도하게 된다. 불과 35초 남짓한 영상만 따라해봐도, 지금까지 ‘비트세이버’가 보여준 운동효과를 몇 배 이상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비트 게임즈는 신규 음원 ‘FitBeat’을 즐기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와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 외에도 하나의 콘트롤러만 사용하는 ‘원 세이버 모드’, 운동신경에 따라 변경 가능한 ‘90도/360도 모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PSVR, 오큘러스 퀘스트를 비롯한 모든 VR 플랫폼에서 누구나 무료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비트세이버’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을 돌파한 비트 게임즈의 대표작이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비트 게임즈는 지난해 11월 페이스북에 전격 인수됐으며, 이후 이매진 드래곤스, 그린 데이, 패닉 앳 더 디스코!, 팀발랜드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