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콘넥트7 온라인 개최예고 … 프로젝트 델 마 등장할까
오큘러스 콘넥트7 온라인 개최예고 … 프로젝트 델 마 등장할까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4.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과 오큘러스가 함께 혁신을 이야기하는 자리 '오큘러스 콘넥트'가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오큘러스측은 16일 자신들의 블로그를 통해 '오큘러스 콘넥트7'이 디지털상에서 치러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외부 미팅행사들이 잇달아 취소되거나 온라인 개최를 선언하는 가운데  '오큘러스 콘넥트'역시 온라인으로 전환을 택했다. 

올해 '오큘러스 콘넥트'는 한층 중요한 이슈들이 다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페이스북과 오큘러스는 '오큘러스 퀘스트'와 '리프트S'등 회사 주력 라인업들이 모두 출시를 완료한 상태로 다음 비전을 공유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당초 페이스북이 예고한 'AR 글라스'나 'MR기능'이 포함된 HMD들이 이 행사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루머로 화제가 된 프로젝트 '델 마'나 '제다이 콘트롤러' 실체가 공개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여기에 '메달 오브 아너'와 같은 대작 IP기반 VR게임이나 신규 개발 작품들이 오큘러스 콘넥트7에서 기대할만한 콘텐츠다. 또, 페이스북에서 차세대 플랫폼으로 추진하고 있는 '호라이즌' 과 같은 커뮤니티 시스템이나, 핸드 트랙킹 업데이트 등도 관심이 가는 대목이다.

특히 페이스북이 지난해 인수한 콘트롤랩(CTRL-LABS)를 통해 개발되고 있는 신규 인터페이스 소식이 공개될지 여부도 주목할만한 포인트다. 이 외에도 연말 시즌을 겨냥한 대형 발표들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큘러스 퀘스트' 기능 개선 버전이나 할인행사 등과 같은 프로그램이 등장할지 여부도 주목해봐야할 전망이다. 

오큘러스는 향후 몇달 동안 관린 행사에 대한 소식들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페이스북 호라이즌을 활용한 행사나, 페이스북 방송을 통한 미팅 등을 예상하는 가운데 구체적인 소식은 좀 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큘러스 콘넥트6'은 지난 2019년 9월에 개최됐다. '오큘러스 콘넥트7'역시 9월에 개최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