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어스, 느릿느릿 아슬아슬 VR카메라에 포착된 '나무늘보'의 모험 공개
BBC어스, 느릿느릿 아슬아슬 VR카메라에 포착된 '나무늘보'의 모험 공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4.2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늘보는 느리다. 슬로우모션이라도 걸린 듯 한 발 한 발 신중하게 움직이는 동물이다.

이 습성을 눈여겨본 BBC 어스팀이 360 VR영상으로 나무늘보를 담아 공개했다. 촬영된 영상은 코스타리카 정글 속에서 살아가는 한 나무늘보를 담는다. 나무를 타고 천천히 올라가 나뭇잎을 먹는 영상을 담는다. 

영상은 나무늘보가 천천히 발걸음을 옮기는 장면을 담았다. 이윽고 한발 한발 나무를 타고 오른다. 나무늘보 움직임에 따라 시청자들의 시선도 자연스럽게 위로 향한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나무를 오르면서 시청자들의 눈높이도 덩달아 오른다. 제법 높은 나무다. 시선을 돌려 아래를 내려다보면 높이가 가늠이 온다. 잘 못 떨어지면 다칠법한 높이다.

이제 나무늘보는 옆 나무로 옮겨 가는 선택을 한다. 동물은 천적을 피해 나무에서 나무로 옮겨 다닌다. 당연한 습관. 그런데 선택한 나무는 얼핏 봐도 얇고 부러지기 쉬운 나무가지다. 슬로우 모션 처럼 천천히 발을 떼고 체중을 싣는 순간. 나무가지가 크게 휘청이면서 아찔한 장면이 연출된다. 

5분 분량으로 구성된 이 영상은 VR촬영 기법과 독특한 피사체가 만나 완성됐다. 이색적인 공간에서 펼쳐지는 나무늘보의 모험을 구경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