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 첫 선 … 언택트 시대 산업 현장 돌파구 '자신'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센터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 첫 선 … 언택트 시대 산업 현장 돌파구 '자신'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5.2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AR솔루션 전문 기업 버넥트가 자사 솔루션을 설명하는 온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이들은 지난 4월 28일 용산에서 오프라인 체험박물관인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오픈한데 이어 관련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가져와 설명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코로나19'바이러스로 현장 근무에 영향을 받는 현 시대 상황에 맞춰 난관을 타개하기 위한 대안을 설명하고자 한다고 이들은 취지를 밝혔다. 

버넥트 AR솔루션은 원격으로 산업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사후 지원을 하며, 현장에서 교육을 하는 솔루션 등이 포함돼 있다.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실제 산업 현장을 보면서 지시를 내리거나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점이 강점. 이번에는 현장 근무자와 관리자가 연결을 하듯 버넥트 근무자와 클라이언트가 연결돼 관련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 됐다. 

실제로 현재 버넥트는 발전소, 건설현장, 제조공정 등을 시뮬레이션한 오프라인 전시관을 보유중으로, 온라인상에서 신청만 하면 관련 솔루션을 원격으로 확인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는 별도로 보다 구체적인 상황 설명을 원하는 이들은 별도 신청을 통해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솔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버넥트가 개발한 AR글라스를 직접 착용해볼 수 있는 등 다양한 가설에 기반한 체험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버넥트는 이번 전시 투어를 통해 자사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지속적으로 신기술을 공개해 나가면서 접점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버넥트 익스피리언스 투어는 공식 홈페이지(https://www.virnect.com/)에서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