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젯티어’, 재기발랄 업데이트 ‘예고’
‘가젯티어’, 재기발랄 업데이트 ‘예고’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6.0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너트의 물리 기반 VR 퍼즐게임 ‘가젯티어(Gadgeteer)’가 초대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에 따라 거창하고 복잡한 생김새와 달리 단순한 결과를 도출하는 ‘루브 골드버그 장치’를 한층 재미있게 만드는 요소들이 대거 추가될 전망이다.
 

사진=메타너트
사진=메타너트

우선 60개 이상의 색상을 지닌 신규 툴헤드가 모습을 드러낸다. 이에 따라 작동원리만큼 유저의 개성이 두드러진 장치 디자인을 선보일 여지가 생겼다. 아울러 원격으로 장치를 켜고 끄는 ‘스타트 & 엔드 큐브’도 추가돼, 이를 활용한 색다른 장치들의 등장도 기대된다.

특히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신규 콘텐츠는 바로 ‘마블 레이싱’이다. 각 오브젝트의 높이 차이를 이용해, 각 유저의 전략에 따라 구슬을 시작점에서 골인 지점까지 누구보다 빠르게 이동시키는 일종의 스포츠다. 여기에 모두 동시에 시작하도록 유도하는 ‘스타트 & 엔드 큐브’가 업데이트되는 만큼, 기존보다 정교화된 레이스의 모습을 만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가젯티어’의 개발사인 메타너트는 올해 8월 각자의 아이디어가 담긴 ‘루브 골드버그 장치’를 공유하는 온라인 플랫폼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가젯티어’의 역대급 업데이트는 오는 6월 11일 오큘러스 리프트, 오큘러스 퀘스트, HTC바이브, 밸브 인덱스, 윈도우 MR HMD 등 모든 플랫폼에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