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카스 3’, 극강의 VR 레이싱 ‘도전장’
‘프로젝트 카스 3’, 극강의 VR 레이싱 ‘도전장’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6.0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여름 출시를 예고한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의 인기작 ‘프로젝트 카스 3(Project Cars 3)’가 한 단계 진화한 VR 레이싱의 면모를 뽐낼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 3일 개발사인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로젝트 카스 3’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우선 ‘프로젝트 카스 3’는 글로벌 인기 레이싱 시뮬레이터 ‘프로젝트 카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200개 브랜드가 넘는 수천 종의 레이스 차량과 전 세계 140곳 이상의 트랙들을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했으며, 아케이드의 재미가 가미된 물리엔진과 인공지능(A·I), 커스터마이징 요소도 전작에 비해 업그레이드됐다. 실제로 게임에서 확보한 크레딧과 XP는 차량 구매, 커스터마이징, 드라이버 치장, 머신 성능 향상에 활용된다.

이와 함께 시간과 계절, 날씨를 구현하는 시스템도 기존보다 발전된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차량끼리 충돌할 때 발생하는 이벤트도 한층 화려해졌으며, 뛰어난 조작감과 다양한 스킬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누구나 즐거운 쾌속질주의 스릴을 게임 내에서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프로젝트 카스 3’에서 눈길을 끄는 부분은 PC VR 지원이다. 이미 2015년부터 전작들이 VR 모드를 지원했지만, 12K 초고해상도 그래픽으로 제작된 이번 작품이야말로 가상현실에서 가능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스팀 유저들은 자신이 보유한 VR HMD를 통해 올 여름 안방에서 시원한 레이싱에 나설 수 있다. 다만 PS4 출시가 확정됐음에도, 차세대 콘솔 PS5나 소니의 PSVR 지원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출처=‘프로젝트 카스 3’ 공식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