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하우스, ‘VR좀비’ 출시…명장면 오마주 ‘눈길’
코비하우스, ‘VR좀비’ 출시…명장면 오마주 ‘눈길’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6.0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으로 직접 ‘부산행’, ‘킹덤’ 같은 좀비물의 명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면 어떨까? 이러한 상상을 모바일 VR 환경에서 가능하게 만든 콘텐츠가 코비하우스의 손에서 탄생했다.
 

사진=한국가상현실
사진=한국가상현실

이와 관련해 모바일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가 금일(9일) ‘VR 오마주 시리즈 – VR좀비’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VR좀비’는 가상현실에 3차원 공간데이터를 구현하는 플랫폼 ‘코비하우스’를 기반으로 좀비 콘텐츠를 만드는 이색적인 VR콘텐츠다. 이에 따라 유저가 직접 선비, 사또, 무관 등 개성 있는 좀비 캐릭터를 만들고, 성채·벽·무기 등 다양한 3D 오브젝트와 함께 배치할 수 있다. 

특히 코비하우스는 유저들에게 한층 풍성한 꾸미기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인기 좀비 콘텐츠를 오마주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예를 들어 갓을 쓴 무관과 좀비들이 대치하는 드라마 ‘킹덤’의 전투장면을 연출하거나, 영화 ‘부산행’이나 ‘서울역’ 등 현대적인 좀비물의 명장면을 그대로 재현 가능하다.

아울러 유저가 직접 만든 콘텐츠는 플랫폼 내에서 실시간 360도 VR 영상으로 변환된다. 즉,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곧바로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되는 셈이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가상현실은 유저들이 참여하는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2019년 ‘공포영화 오마주 콘테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를 ‘코비하우스’ 앱에 공유하는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6월 21일까지 작품 접수가 가능하며, 에어팟 프로나 빽다방 상품권 등의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