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 XR 스위트’, 3분기 정식 론칭
‘바이브 XR 스위트’, 3분기 정식 론칭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6.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 노멀 시대를 준비하는 HTC의 차세대 VR 소셜 플랫폼이 공개됐다. 특히 VRChat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의 참여로, 한층 완성도 높은 서비스 제공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됐다.
 

출처=‘바이브 XR 스위트’ 유튜브 영상 스크린샷

이와 관련해 HTC는 금일(18일) 2020년 3분기 중국에서 먼저 출시할 예정인 신규 VR 소셜 플랫폼 ‘바이브 XR 스위트(Vive XR Suite)’를 공개했다. 언택트(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는 뉴노멀 시대를 넘어, 모든 사람들이 가상공간에서 업무부터 놀이, 커뮤니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넥스트 노멀’ 시대를 대비하는 전략이다.

‘바이브 XR 스위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5가지다. 올해 4월 무료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VR 화상업무 앱 ‘바이브 싱크(Vive Sync)’를 비롯해 행사장과 강의실을 대체하는 ‘바이브 세션(Vive Session)’ 및 ‘바이브 캠퍼스(Vive Campus)’, 다수의 유저와 사회활동을 즐기는 ‘바이브 소셜(Vive Social)’, 디지털로 구현된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바이브 뮤지엄(Vive Museum)’이 그 주인공이다.
 

출처=‘바이브 XR 스위트’ 유튜브 영상 스크린샷

특히 HTC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 대표적인 파트너로는 세계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XR 소셜 플랫폼 ‘VRChat’이 손꼽힌다. 자사가 BTC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이브 XR 스위트’의 BTB 사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콘퍼런스와 전시회, 가상현실 교육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게이지(Engage)’와 클라우드 기반 가상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버벨라(VirBELA)’,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버추얼 아트 커뮤니티 ‘MOR(Museum of Other Realities)’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바이두, HP, BCW, VSTECS, 액티비전 그룹 역시 해당 플랫폼의 시장 안착을 위해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HTC는 ‘바이브 XR 스위트’를 무료 라이트 버전과 프리미엄 프로 구독모델로 서비스할 전망이다. 두 버전 모두 VR HMD와 PC,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이용 가능하며, 정기 결제 방식의 프로 모델은 기업 및 크리에이터 활동 자유도와 상업적 라이선스 이용에 대한 권한이 부여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HTC바이브 차이나 유튜브 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