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풀지? 호기심 자극 하는 '콜드 케이스' 퍼즐 모음
어떻게 풀지? 호기심 자극 하는 '콜드 케이스' 퍼즐 모음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12.3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엔터테인먼트가 12월 론칭한 '콜드 케이스:잃어버린 황금방의 비밀'에는 난이도 높은 퍼즐 게임들이 대거 숨어 있다. 한번 보면 도저히 이해가 안돼 머리를 싸매게 만드는 퍼즐들이 즐비 하다. 풀이 방법만 알면 간단하지만 그 단계 까지 접근하기가 좀처럼 쉽지 않은 점이 단점이다. 함께 테스트 하던 기자들도 모자라 지인 찬스를 총동원해 풀어야 했던 문제들을 일부 공유해 보고자 한다. 이 문제들을 쉽게 푼다면 일단 게임에 접속해 남겨진 미스테리를 풀어 보자. 

첫 번째 퀴즈는 숫자의 비밀이다. 이 퀴즈는 상자를 열면 주어지는 퀴즈다. 위의 MELOT은 포도 품종의 일환으로 와인바에서 와인을 선택하면 퀴즈 해답을 입력할 수 있는 답안지가 튀어 나온다. 주어진 단서는 단 하나. ┌, ┐, ┘,└이 전부다. 총 4개 숫자를 찾아 내는 것이 퀴즈의 해답이다.

몇 가지 오답을 먼저 설명해 보자. 우선 기자는 시계를 생각했다. 첫 번째 ┌이 각각 6과 3을 가르키므로 두 숫자를 더해 9, 두번째가 9와 6을 가르키므로  15에서 앞자리를 버리고 5, 세 번째가 각각 9와 12를 가르키므로 21에서 앞자리를 버리고 1. 세번째에서 12와 5를 가르키므로 7이라 생각했다. 9,5,1,7을 입력했으나 실패했다. 

그 다음 오답은 끝자리 숫자를 더하는 것 그림형태대로 숫자판에서 숫자를 더해보면 7+4+1+2+3 =17로 첫 숫자 7. 두 번째는 1+2+3+6+9=21이므로 두 번째 숫자 1, 세 번째는 3+6+9+8+7=33이므로 세 번째 숫자 3, 네 번째는 1+4+7+8+9=29이므로 9를 각각 입력했으나 실패했다. 알고 보면 답은 간단했다. 모양이 중요했을 뿐. 모양을 그리고 나면 그 안에 들어 있는 숫자를 맞추면 됐다. 

두 번째 문제는 천칭 문제다. 화면 상에 적합한 물체들을 가져와 균형을 이루면 완료. 단서는 BRPG다. 공교롭게도 맵을 탐색하다보면 인형들을 발견할 수 있다. 가각 녹색 돼지, 보라색 토끼, 갈색 곰, 파랑 유령인형을 발견할 수 있다. 신이 나서 인형들을 올린 뒤에 아무 반응이 없자 당황했다. 

이 문제는 의도된 함정 문제다. 정답은 색이 아닌 다른 측면에서 접근하면 쉽게 풀린다. 역시 글로벌 서비스 작품 답게 영어에 답이 있었다. 



세 번째 문제는 영상으로 준비했다. 문제는 간단 명료하다. 동작하면 램프에 불이 들어 오는 것으로 끝. 이제 주어진 조건에 따라 숫자 4개를 입력하면 완료다. 주어진 흰트는 오직 램프 뿐. 왼쪽 화면은 그저 조작을 설명하는 메뉴다. 입력 가능한 숫자는 1에서 9사이. 총 4개 숫자를 입력해야 정답이다. 답은 불에 달려 있다. 전체를 보는 것이 아니라 개별을 보고 판단해야만 보다 쉽게 답을 낼 수 있을 것이다.  

미스테리를 풀고자 한다면 '콜드 케이스'에서 정답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